캐나다 경찰, 시크교도 살인 용의자 3명 체포


캐나다 경찰이 시크교도 살인 사건 용의자 3명을 체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발생한 이 사건은 캐나다와 인도 사이에 심각한 외교 갈등을 가져왔습니다.

캐나다 경찰은 체포된 용의자들과 인도 정부 사이에 연관이 있는지 수사 중이라고 이날(3일) 밝혔습니다.

20대로 확인된 이들 인도 국적 용의자는 3일 아침 앨버타주 에드먼턴시에서 체포됐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6월 밴쿠버 외곽에서 복면을 쓰고 당시 45세였던 나지프 싱 니자르 씨를 총으로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해 9월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니자르 씨 살해에 인도 정부가 연관됐다는 믿을만한 혐의가 있다고 말하면서 양국 사이에 외교 갈등이 시작됐습니다.

앞서 인도는 시크교도 분리주의자였던 니자르 씨가 테러리즘과 연계돼 있다고 비난해 왔고, 니자르 씨 살해 사건과의 연관성을 격렬하게 부인했습니다.

인도 정부는 트뤼도 총리 발언에 대응해 지난해 자국 주재 캐나다 외교관 62명 가운데 41명에게 출국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후 많이 완화되기는 했지만, 두 나라 사이에 긴장 관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캐나다 경찰은 3일 토론토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체포된 용의자들이 그간 영주권 없이 캐나다에서 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들은 6일 브리티시 컬럼비아로 이송돼 일급 살인과 살인 모의 혐의로 기소될 예정입니다.

VOA뉴스

*이 기사는 AP를 참조했습니다.

Adblock test (Why?)

Read Previous

출판부 〈참된 집사〉〈참된 권사〉발간

Read Next

野 “거부권은 국민과 싸우자는 것” 與 “국론 분열, 입법 독주”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