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귐과섬김, 산불 피해 후원금 3억 전달


화종부 목사(왼쪽 세 번째) 등 사귐과섬김 관계자들이 울진군기독교연합회와 월드비전에 강원·경북 지역 산불 피해 아동 및 이재민, 교회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화종부 목사(왼쪽 세 번째) 등 사귐과섬김 관계자들이 울진군기독교연합회와 월드비전에 강원·경북 지역 산불 피해 아동 및 이재민, 교회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대형교회들이 뜻과 마음을 모아 사회적 책임활동에 나섰다. 최근 발생한 산불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강원·경북 지역 아동들을 비롯한 이재민들 그리고 교회들을 위해 3억원의 후원금을 모아 전달했다.

한국 대형교회 목회자들의 모임인 사귐과섬김(공동대표:이규현 목사, 유기성 목사, 주승중 목사)은 4월 7일 서울 여의도동 월드비전 본사를 방문해 산불피해지역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남서울교회(담임 화종부 목사)와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와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 등 사귐과섬김 15개 교회에서 산불피해 교회, 아동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모금한 것으로, 성금은 산불피해지역인 울진군기독교연합회(2억원)와 월드비전(1억원)에 각각 기부했다.

사귐과섬김 공동대표 주승중 목사(주안장로교회)는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와 국내 산불 등 소식을 접하며 ‘한국교회와 사회를 위해 힘을 합쳐서 뭔가를 해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에 모든 교회가 동참했다”며 “모인 성금으로 우크라이나와 국내 산불 피해 지역에 보태며 서로 아픔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후원금은 울진군기독교연합회를 통해 울진지역 80개 교회를 지원하고, 월드비전의 강원·경북 지역본부에서는 산불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저소득 가정과 아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필수 가전, 가구 등 생필품을 지원하는 긴급지원과 주거 재건비 지원 및 피해 지역 주민들의 심리정서지원 등에도 쓰인다.

울진군기독교연합회 회장 이승환 목사(죽변감리교회) “예수님의 마음을 갖고 울진지역 피해극복을 위해 적극 도와주는 교회들이 있어서 하나님이 옆에 계신다는 것을 느낀다. 귀한 성금이 잘 쓰이도록 하겠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도 “각 교회가 십시일반 모아서 어려운 이들을 돕는 모습을 보니 감동적이고, 기쁜 소식”이라며 “이웃을 향한 간절한 사랑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Previous

北, 김정은 당·국가 수반 10년 보고대회…“위대한 시대”

Read Next

양구 송청리 산불 3단계 상향…야간 진화작업 중(종합2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