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 올림픽 공식 개막


2024 파리 하계 올림픽이 26일 오후 성대하게 개막됐습니다.

이날 개회식은 경기장이 아닌 강에서 열리는 첫번째 사례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국 대표단을 포함한 각국 선수 총 6천500여 명을 태운 보트 90여 척이 프랑스 수도 파리의 식물원 근처 오스테를리츠 다리를 출발해, 에펠탑 인근 트로카데로 광장까지 센강 서쪽으로 약 6km를 행진했습니다.

보트는 노트르담 대성당과 루브르 박물관, 콩코르드 광장 등 파리 명소들을 통과했습니다.

센강 인근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미국 인기가수 레이디 가가를 비롯해 3천여 명에 이르는 음악가와 무용수, 배우 등이 공연을 펼쳤습니다.

보트에 탑승한 선수들이 트로카데로 광장에 도착한 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등 각국 정상급 인사들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환영했습니다.

이어 개회 선언과 성화 점화가 이어졌습니다.

◾️ 30만 넘는 인파

앞서 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30만명 넘는 관람객이 센강 인근에 모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 가운데 강변에 설치된 좌석 입장권 판매량은 10만4천 명 분에 이르고, 강둑에서 볼 수 있는 초대권 배부 물량도 22만2천 명 분에 달합니다.

파리 시내 곳곳에는 대형 스크린 80여 개가 설치된 가운데, 전 세계 10억명 이상이 개회식을 시청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번 대회는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됩니다.

파리는 지난 1900년과 1924년에 이어 세 번째 하계 올림픽을 개최했습니다.

VOA 뉴스

Adblock test (Why?)

Read Previous

감리교 감독회장 후보 기호 1번 이광호, 2번 윤보환, 3번 김정석 : 교계교단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Read Next

비가 망칠 뻔한 개막식, 에펠탑이 살렸다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