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이라크·시리아에 IS 대응 6억 달러 지원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와의 전쟁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8일 밝혔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IS 격퇴를 위한 D-ISIS 80개 회원국 장관급 회의에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그러면서 D-ISIS가 이라크와 시리아 영토에서 IS의 패배를 이루고 IS 지도자들을 제거하는 한편 대규모 공격을 막아냈다고 말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또 이라크와 시리아에서 무장세력들이 전사 모집에 이용하는 문제들에 대처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6억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블링컨 장관은 7일 파이살 빈 파르한 알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외무장관과 회담했습니다.

아울러 실권자인 모하마드 빈살만 왕세자와 회동하고, 미-걸프협력기구(GCC) 외교장관회의에도 참석했습니다.

국무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블링컨 장관이 리야드에서 알사우드 장관과 만나 “양국과 역내 및 국제 현안들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장관은 또 “테러에 대응하고 예멘에 항구적 평화를 가져다 주기 위한 노력을 지원하며, 역내 안정, 안보, 긴장 사태 완화, 그리고 통합을 촉진하기 위해 계속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VOA 뉴스

Adblock test (Why?)

Read Previous

“비어가는 선교곳간 ‘만만만운동’으로 채우자” < 교단 < 기사본문

Read Next

尹이 묻자 올트먼이 답했다… “AI 시대, 시스템 반도체 키우고 규제 없애라”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