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젤렌스키 회담 "지뢰제거장비 등 신속지원 노력"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1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7개국(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첫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이도운 한국 대통령실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이날 회담에서 지뢰제거 장비, 긴급후송차량 등 현재 우크라이나가 필요로 하는 물품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한국은 자유와 국제연대, 규범에 입각한 국제질서를 중시한다면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연대와 지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이어 한국 정부는 앞으로도 국제사회와 긴밀한 협력 아래 우크라이나에 대한 외교적, 경제적, 인도적 지원을 포함해 우크라이나가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이에 젤렌스키 대통령은 한국 정부가 자유세계와 연대해 우크라이나 국민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계속 지원해 주고 있는 데 대해 사의를 표했다고 답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특히 그간 한국과 우크라이나 정부 간 긴밀한 협의를 통해 한국 정부가 의약품, 발전기, 교육용 컴퓨터 등 우크라이나가 긴급히 필요로 한 인도적 지원 물품을 적시에 지원해 준 데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비살상 물품 지원을 희망한다고 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은 설명했습니다.

앞서 젤렌스키 대통령 부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는 지난 16일 한국을 방문해 윤 대통령에게 비살상 군사장비 지원 확대를 요청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Adblock test (Why?)

Read Previous

[광고기사] 꿈미 “디지털 세대의 시선을 하나님께로” < 기독AD < 기사본문

Read Next

尹, 서명 공간에 ‘파독 간호사’ 출신 화가 그림 걸어…獨총리 감사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