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감포서 40억대 곗돈 사기사건…경찰 수사|동아일보


경북 경주 감포읍의 어촌마을에서 발생한 40억 원대 곗돈 사기 사건과 관련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5일 경주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5분 피해자 36명이 고소장을 접수함에 따라 서병석 수사과장을 중심으로 수사전담팀 7명을 편성했다.

경찰은 고소 내용을 분석하고 피해자 진술 청취 등 신속 대응할 방침이다. 또 상황에 따라 체포영장 발부와 여권무효 조치, 인터폴 적색수배 등 국제공조 수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감포 일대에서 계주인 60대 여성 A씨가 잠적하면서 이 사건이 불거졌다.

A씨는 남편과 함께 금은방을 운영하며, 주민 40~60명을 대상으로 인당 최소 3000만 원에서 4억 원의 계를 맡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는 감포시장 상인과 횟집 사장, 해녀, 주방장, 근로자 등으로 다양한 층에서 발생했다.

가족 모르게 가입했거나 3000만 원 이하의 소액 피해자는 알려지지 않아 총 피해 금액도 최대 60억 원으로 추산되고 있다.

한편 이번 사기 사건과 관련해 경주시는 양현두 감포읍장을 단장으로 전담팀(TF)을 구성하고 피해자 지원에 나섰다.

전날부터 감포읍사무소에 ‘피해자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시 고문변호사를 활용해 법률자문을 돕고 있다. 또 피해자 안정을 위해 정신·심리 상담도 병행하고 있다.

[경주=뉴시스]

Read Previous

임원회, 광서노회 합병 무산 경위 조사한다 < 총회 < 교단 < 기사본문

Read Next

美 청년들 사이에서 신앙이 놀랍게 급증하고 있다 : 국제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