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성인지 교육 강화 계획 즉각 중단하라” : 교육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충남교육

▲피켓 시위 모습. ⓒ충남기총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의 성인지 교육 대폭 강화 발표에, 충남 지역 학부모들의 거센 반발이 일고 있다.

우리아이지킴이학부모연대, 바른가치학부모연합, 충남기독교총연합회, 충남바른인권위원회, 충남기독교총연합회평신도연합회 등의 단체들은 지난 21일 홍성군 홍북읍 충남교육청 앞에서 ‘2023 성인지 감수성 교육 강화에 따른 반대’ 규탄 및 중단 요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교육의 중대한 책임을 맡고 있는 충남교육청이 무엇 때문에 국어사전에도 없고 기준이 모호하며 추상적인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통해 충남의 초중고 학생들을 혼란에 빠뜨리려 하는가”라며 “교육의 진정한 본질을 상실한 채, 반교육적·이념편향적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강행하려는 행보에 학부모 단체들은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밝혔다.

이어 “성인지 감수성은 페미니즘에 기반한 이념편향적 개념으로 남녀 불평등을 민감하게 인지하는 정도를 의미하는데, 이러한 교육은 결코 남녀의 조화로운 평등을 가져올 수 없고, 오히려 불평등만 더 민감하게 인지시켜 갈등만 악화시킬 뿐”이라며 “게다가 양성을 넘어 동성애, 트랜스젠더, 양성애 등 다양한 사회적 성을 용인하는 교육으로 확대돼, 학부모들은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했다.

실제 사례도 제시했다. 영국의 경우 다양한 성이 존재한다는 교육을 받은 학생들 중 성 정체성 혼란에 빠지거나 성전환 수술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수천 배 늘었다는 것.

이들은 “이게 바로 소위 성인지 교육의 폐해”라며 “이러한 사실을 간과한 채, 성인지 교육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충남교육청의 반교육적 행태를 결코 묵과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특히 “충남교육청은 이렇게 문제가 많은 성인지 교육을 강화한다며 △성인권 교육 50개교 지원 △이끎학교 11개교 지정 △전문강사 50명 양성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치유 및 상담 지원 △성인지 교육지원센터 운영 등을 실시한다니, 제정신인가”라며 “충남교육청에서 무분별하게 양성한 이념편향적 성인지 교육 전문 강사들에게 꼼짝없이 교육을 받아야 하는 아이들을 생각하면 부모로서 분노가 치밀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세계인권선언문 26조에 ‘부모는 자녀가 받을 교육의 내용을 우선적으로 선택할 권리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며 “자녀들을 올바로 교육할 권리를 가진 충남 학부모들은 충남교육청이 강행하려는 성인지 교육을 강력히 거부하고, 당장 중단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지철 교육감은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그동안 실시한 성인지 교육뿐 아니라 성인지 교육 사업 강화 계획을 즉각 중단하라! △포괄적 성교육을 하는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는 학교로 찾아가는 위탁 교육을 당장 중단하라! △충남교육청은 아이들이 올바른 성가치관과 건전한 성윤리를 훼손하고 성도덕을 심각하게 유린하는 성인지 교육 사업에 대한 우리 도민들의 혈세 낭비를 당장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쳤다.

이날 집회는 곽명희 우리아이지킴이학부모연대 대표 사회로 이명석 천안바른가치학부모연합 실행위원, 박영라 아산 우리아이지킴이학부모연대 실행위원, 박현순 당진 우리아이지킴이학부모연대 총무, 손정화 보령 우리아이지킴이학부모연대 실행위원 등이 발언했다.

자유발언자로 한철희 서천구 바른인권위원장, 장헌원 보배로운교회 목사 등이 나섰고, 김은주 보령 우리아이지킴이학부모연대 대표가 성명서 낭독, 박해서 충남기독교총연합회 평신도연합회 사무총장이 구호제창 등을 맡았다.

지난달 충청남도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김종우 목사)는 ‘충남인권기본조례’와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를 위한 필요 서명 수를 채워 충청남도의회에 전달한 바 있다.

Read Previous

시흥 정왕동서 흉기 든 40대 배회…경찰, 테이저건으로 검거|동아일보

Read Next

미국, 러시아 안보리 주재 "위선"…EU '즉각 철군' 공동성명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