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사태 수습국면으로 – 기독신문


예장통합 총회수습위원회가 제시한 수습안에 한일장신대 박남석 이사장(앞줄 왼쪽)과 채은하 총장(앞줄 오른쪽)이 서명하고 있다.
예장통합 총회수습위원회가 제시한 수습안에 한일장신대 박남석 이사장(앞줄 왼쪽)과 채은하 총장(앞줄 오른쪽)이 서명하고 있다.

학내 분규와 총장의 단식이라는 극한 상황으로 치닫던 한일장신대 사태가 수습 국면으로 돌아섰다.

한일장신대 박남석 이사장과 채은하 총장은 4월 7일 학교 총장실에서 예장통합 총회수습위원회(위원장:김의식 목사)가 제시한 수습안에 서명함으로, 해를 넘기며 끌어온 갈등상황을 일단락 지었다.

양측은 이날 △학교 구성원간의 갈등과 분쟁에 대해 이사장과 총장이 공개적으로 유감 표명 △전 이사장 소송건의 체불임금을 해결한 직후부터 총장이 3개월간 유급휴직하고 휴직 시 신학대학원장이 총장직무를 대행 △이사회는 전 이사장 소송 건 취하 등 해결의 책임을 지고 적극 노력 △운동처방재활학과 교수 4명의 재임용에 대해 신속히 재논의 △이사회의 총동문회 지분 이사 1인 신속히 충원 등 수습안에 합의했다.

앞서 이번 분규를 촉발했던 한일장신대 운동처방재활학과 교수들에 대한 이사회의 재임용 거부에 대해, 4월 6일 교원소청심사위원회에서 ‘절차상 하자’를 사유로 취소결정을 내리면서 그 동안 대결양상 일변도였던 학내 분위기가 바뀌고 있음이 감지되기도 했다.

한일장신대 구성원들은 이번 수습안 서명을 계기로 학사행정 등 학교 전반이 정상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Previous

"진짜 혼인위해" 김숙, 실제로 결혼 골인하나? 소개팅行 [Oh!쎈 예고]

Read Next

바이든 "기후변화 대응 15억 달러 지원"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