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회총연합회, 한인회 공공외교활동 사례 모집

세계한인회총연합회, 한인회 공공외교활동 사례 모집
우수사례로 선정되면 ‘세계한인회 공공외교활동 세미나’에서 발표할 기회 주어져

세계한인회총연합회(회장 심상만, 이하 세한총연)는 전세계 한인회를 대상으로 공공외교활동 사례를 모집한다고 6월 16일 밝혔다.  이번 공공외교활동 사례 모집은 세한총연이 10월 초 개최할 예정인 ‘세계한인회 공공외교활동 세미나’에서 발표할 사례를 선정하기 위함이다.

모집 내용은 ▲문화공공외교 ▲지식공공외교 ▲정책공공외교 ▲나눔과 사회공헌 ▲한인의 인권·지위 향상 및 연대활동 ▲기타 한인들의 위상을 높인 사업 등에 한인회가 진행하거나 관여한 활동이며, 복수 지원도 가능하다.

세한총연은 “‘세계한인회 공공외교활동 세미나’는 세계 한인회의 각종 공공외교활동을 소개, 공유함으로써 세계 한인들의 공공외교활동을 격려하고 이를 활성화하는 한편, 한인들의 자긍심을 함양하고 이미지를 높이기 위함”이라며 “전 세계 한인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응모방법은 오는 7월 15일까지  모집기간내에 참가신청서와 관련자료를 세한총연 이메일(info@waka2021.org)로 제출하거나 온라인 양식온라인 양식(https://forms.gle/MtQGeVSU339i7Wyy8)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사례는 『세계한인회 공공회교 활동 세미나』에 발표와 함께 또한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전시회에 관련 컨텐츠를 전시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한총연 홈페이지(www.waka2021.org)를 참고하면 된다.

세한총연은 전세계 한인회를 대표하는 단체로서 회원은 한인회장들로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세계 한인들의 지위향상을 도모하고, 모국과의 각종 협력활동을 확대함으로써 한민족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10월 설립되었다.

문의 : 세계한인회총연합회 사무국장 김종헌 02-523-0336

Read Previous

삼진율은 고작 8.7%, 그런데 43타석 연속 무안타… 김헌곤에게 무슨 일이

Read Next

바이든, '유류세 3개월 면제' 의회 요청…미 원숭이두창 검사 확대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