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한국남부발전, 부산 장애인 가구 7가정 주거환경 개선 완료|동아일보


주거환경 개선에 동참한 기관 임직원들. 굿피플 제공크게보기주거환경 개선에 동참한 기관 임직원들. 굿피플 제공

국제구호 개발 비정부기구(NGO) 굿피플 부산지역본부는 한국남부발전과 함께 부산 장애인 가구 친환경 주거환경개선 사업 ‘밝혀줘, 홈즈(Homes)’ 사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굿피플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총 7가정의 공사를 지원했다.

‘밝혀줘, 홈즈(Homes)’는 굿피플 부산지역본부와 한국남부발전이 저소득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가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집수리를 돕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두 기관은 총 7가정을 지원했다. 전동 휠체어를 사용하는 가정에는 대문 확장과 지붕 패널 공사를, 뇌경색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가정에는 넘어질 위험이 없도록 바닥 평탄화 작업을 하는 등 전문가의 사전 점검을 거쳐 필요한 공사를 맞춤형으로 진행했다.

또한, 두 기관의 임직원이 봉사활동으로 공사 현장에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원종 굿피플 부산지역본부 지부장은 “앞으로도 굿피플은 부산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

Read Previous

유엔 “탈레반, 아프간 점령 뒤 200건 넘는 초법적 살인 자행”

Read Next

은혜제일교회, 8월 26일 전상훈 박사 초청 북콘서트 : 문화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