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예수교장로회, 총회장에 손경호 목사 선출 : 선교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세계예수교장로회 47차 정기총회를 마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계예수교장로회 제47회 정기총회를 마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미주 기독일보

세계예수교장로회(WPC: The General Assembly of World Presbyterisn Church) 제47회 총회가 6월 6일부터 8일까지 샌프란시스코 소재 콩코드 힐튼 호텔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총회에는 총 352명의 총대가 참석했다.

부총회장 손경호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에서는 황광호 목사(서기)가 기도, 부총회장 유성환 장로가 성경봉독(렘 1:7), 총회장 김정도 목사가 설교, 총회 총무 하요한 목사가 광고, 증경총회장 국남주 목사가 축도했다.

총회 준비위원장 김철 목사는 “목회와 선교 일선에서 역경과 고난을 이겨 내고 참석한 많은 총대들께 감사하다”면서 “이번 총회를 통해서 서로 격려하며 새 힘을 얻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손경호 신임 총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족한 사람을 사랑해 주신 총대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개혁주의 신앙을 바탕으로 새롭게 거듭나고, 교단 발전과 화합을 위해 정성을 다해 섬기겠다”고 했다.

한편 이 총회에는 한국 대한예수교장로회 사당동 합동총회 권순일 총회장과 고광석 총회 서기를 비롯한 백남선·박무용 증경총회장 등이 친선사절단으로 참석하여 격려하기도 했다.

(제47회 총회 신규 임원)
*총회장: 북가주노회 손경호 목사
*목사부총회장: 뉴욕노회 이종식 목사
*장로부총회장: 대서양노회 이영근 장로
*서기: 서가주노회 성요셉 목사
*부서기: 중남부노회 장민욱 목사
*회록서기: 오렌지카운티노회 정승용 목사
*회록부서기: 미주서부노회 인형식 목사
*회계: 가주노회 김춘경 장로
*부회계: 남가주노회 박만서 장로
*총무: 영어노회 김토니 목사

Read Previous

尹이 묻자 올트먼이 답했다… “AI 시대, 시스템 반도체 키우고 규제 없애라”

Read Next

미얀마 군정, 대중국 무역 위안화 결제 의무화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