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부한국학교협의회 20회 교사사은회 성료
모범교사 시상, 경품 추첨, 게임 진행및 베스트 드레서 시상식등 다양한 순서로 오프라인으로 진행…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 협의회 (회장 김정숙)는 지난 12월 4일 (토) 오후 7시30분에 2021년을 마무리하며 교사들의 수고를 격려하는 의미의 “교사 사은회 행사”를 줌미팅으로 개최했다.
사은회에는 100명의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조수진 부회장의 사회로 시작되었는데, 국민의례와 환영사, 모범교사 시상, 근속교사 소개, 후원단체 및 후원자 소개가 이어졌다.
김정숙 회장은 환영사를 통하여 헌신을 아끼지 않은 한국학교 및 교사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이번 행사를 준비한 임원진들의 노고 및 어려운 상황에서도 후원해 준 후원자들에 대한 감사의 말도 잊지 않았다. 협의회에서는 14명의 모범교사에게 모범교사상과 선물을 전달해 주었고, 5년,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을 근속한 교사에게는 미리 제공한 특별한 배경화면을 통하여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전년도와 같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년 사은의 밤에서는 참석한 모든 교사들에게 저녁 식사비를 환급해 주기로 한 바, 각 가정에서 교사들이 가족들과 함께 주문한 음식을 안전하게 먹는 방식으로 교사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다양한 경품추첨으로 시작된 본행사는 홍대권 웹간사의 사회로 학교자랑 영상대회가 진행되었다. 카훗게임, 알쏭달쏭 단어 퀴즈 및 내맘대로 퀴즈등을 통하여 교사들에게 푸짐한 상품들을 나눠주었다. 또한 베스트 드레서에 대해 시상하는 시간도 가지며,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시행하는 온라인 사은행사인 만큼,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기존의 행사에 못지 않게 교사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여 시종일관 즐거운 분위기로 마무리하였다. 한편, 모범교사의 명단 및 본 행사를 후원한 단체/ 개인의 이름은 아래와 같다.
동중부협의회 임원진들이 교사사은회를 마치고 마무리 시간을 갖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