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오디너리 엔젤 < 목회칼럼 < 오피니언 < 기사본문



옥광석 목사(동도교회)
옥광석 목사(동도교회)


영화를 봤습니다. <오디너리 엘젤>입니다. 미국 영화로 실화입니다. 5살 된 어린 소녀의 간 이식을 다룬 영화입니다. 인상 깊게 봤습니다. 감동적이었습니다. 인생과 신앙에 해답을 얻었습니다. 싱글 맘인 여자 주인공은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어린 소녀의 아버지에게 외칩니다. “방법을 찾아보아요.” 이 대사가 난관이 찾아올 때마다 반복됩니다. 이런 삶의 자세와 태도로 난관을 헤쳐 나갑니다. 결국 기적적으로 어린 소녀의 간 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영화를 보고 나서 떠나지 않은 대사가 있었습니다.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방법을 찾아봅시다.” 계속해서 이 대사가 떠나질 않습니다. 인생과 신앙의 해답이요, 정답인 것 같습니다.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는 성경의 말씀이 바로 이 의미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믿음을 가지고 방법을 찾으면 반드시 찾아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믿음을 가지고 방법을 찾고 노력하는 자를 도우십니다.


목회도 마찬가지입니다. 난관이 많습니다. 코로나19 이후는 더욱 그렇습니다. 목회가 얼마나 힘듭니까? 갈수록 더욱 힘듭니다. 난관이 많습니다. 골머리를 앓습니다. 머리가 터질 정도입니다.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포기하는 목회자도 있습니다. 교회 문을 닫는 목회자도 있습니다. 하지만 난관에도 불구하고 방법을 찾는 목회자도 있습니다. 그렇게 난관을 믿음과 기도로 돌파합니다. 멋지고 좋아 보입니다. 목회의 난관이 극복될 것입니다. 난관 배후에 있는 하나님의 숨겨진 축복을 얻게 될 것입니다.


믿음이 무엇입니까? 구하고 찾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도우심을 믿고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노력하는 것입니다. 반드시 좋은 것으로 응답하실 것입니다. 막힌 길을 여실 것입니다. 광야 목회 중, 난관에 봉착한 모세의 간구를 들으시고 길을 여신 여호와 하나님이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목회적 난관에 부딪혔습니까? 낙심되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드십니까? 믿음을 가져봅시다. 방법을 찾아봅시다. 다음 날에도 당장 역사하실 하나님을 바라봅시다. 반드시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난관은 반드시 해결될 것입니다. 해결되라고 난관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먼저 할 일은 하나, 방법을 찾고 구하는 것입니다. “방법을 찾아보아요.” 이 믿음으로 난관을 뚫고 나가시기를 소망합니다.

Read Previous

한동훈 연설에 “배신자”… 의자 집어들고 지지자들 육탄전까지|동아일보

Read Next

네팔 새 총리에 ‘친중 성향’ 샤르마 올리 취임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