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주변에서 작전 중인 중국 군 항공기 25대와 함정 7척을 포착


중국 군 항공기와 함정들이 또다시 타이완 인근에 출현했다고 타이완 국방부가 30일 밝혔습니다.

타이완 국방부는 보도자료에서 현지 시각 29일 오전 6시부터 24시간 사이 타이완 주변에서 작전 중인 중국 군 항공기 25대와 함정 7척을 포착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항공기 중 17대는 타이완해협 중간선을 넘은 뒤 타이완 북부, 중부, 남서부, 남동부 방공식별구역(ADIZ)에 진입했다고 타이완 국방부는 설명했습니다.

중간선은 군사적 충돌을 막기 위해 과거 미국이 선언한 비공식 경계선이며, ADIZ는 영공 방위를 위해 국제 관행상 영공 경계로부터 일정 거리에 설정하는 공역으로 해당국이 진입 항공기의 식별과 통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타이완 군은 상황을 주시하면서 공군기와 해군 함정, 연안 미사일체계에 중국 군의 관련 활동에 대한 대응을 지시했다고 타이완 국방부는 밝혔습니다.

타이완을 자국 영토라고 주장하고 있는 중국은 앞서 지난 28일에도 하루 사이 항공기 30대와 함정 7척을 타이완 인근에 보내는 등 타이완섬 주변에서 크고 작은 군사활동을 거의 매일 계속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Adblock test (Why?)

Read Previous

“74년 전, 당신 덕분입니다”… 튀르키예 참전용사 목에 걸린 ‘평화 메달’ : 교계교단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Read Next

서울교육감까지 전국 5곳… 판 커진 10·16 재보선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