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라이프워십(대표:김서준)이 3월에 새로운 CCM 싱글 앨범을 연이어 발표하며, 침체된 CCM 음악계에 신선한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먼저 3월 19일에는 싱글앨범 ‘날개’를 발표했다. “내겐 주님과 같이 날개는 없어도 당신의 손을 잡고 날아 오를래”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이 곡은 홀라이프워십 소속 작곡가 한요섭 씨가 시편 139편을 묵상하며 작사 및 작곡한 곡이다. 노래는 현재 독일에서 활동 중인 홀라이프워십 3기 보컬 오한솔 씨가 불렀다.
작곡가 한요섭 씨는 “믿음을 지키며 살기 위해 오늘도 애쓰고 있는 모든 주님의 자녀들에게 언제나 하나님의 날개 아래 있음을, 그리고 그 길을 함께 걸어가는 동역자가 있음을 말해주고 싶었다”고 작사 및 작곡의 의도를 밝혔다.
이어 홀라이프워십은 3월 26일에 싱글앨범 ‘그 사랑으로’를 발표했다. 이 곡은 홀라이프워십이 지난 2월 발표한 곡으로, 월간 정기예배인 WIST(Worship In Spirit and in Truth)에서 CCM그룹 ‘에필로그’가 함께 부르며 감동을 전한 바 있다. 홀라이프워십은 이 곡의 메시지가 더 많은 곳으로 흘러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에필로그가 부른 새로운 버전으로 음원을 발매했다.
지난 2016년 3월 결성된 ‘에필로그’는 하나님을 만나고 난 후의 이야기를 전하자는 의미를 담은 CCM그룹이다. 김하은, 박현준, 황현기 세 사람으로 구성돼 있으며, 홀라이프워십의 찬양사역자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팀이다.
에필로그는 이 곡을 “연약하고 흔들리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이지만, 하나님의 온전한 사랑으로 우리의 존재와 삶이 변화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찬양”이라고 소개하며, “일상에 지친 이들이 이 곡으로 다시 힘을 낼 수 있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두 음원의 발매에 라이프워시퍼(LIFE WORSHIPER)가 후원했으며, 루아흐 크리에이티브(Ruach Creative)가 영상팀으로 참가했다.
두 싱글앨범의 악보는 홀라이프워십 유튜브(https://www.youtube.com/@wlworship) 커뮤니티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홀라이프뮤직은 앞으로도 계속 음원발매를 하며 CCM 찬양사역자들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