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전자결제, 모바일신청’….
지금 우리 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것들이지만, 고령화를 몸소 체험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벅찰지 모른다.
선교계도 예외는 아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선교사의 평균 연령은 높아지고, 사역 전환과 은퇴를 앞두고 있어 국내 정부 지원제도가 필요하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접근이 어려운 선교사들이 많다.
이들을 위해 아시안미션(대표 이상준 선교사, 이하 AM)에서는 선교사에게 필요한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하여 지난 8월 29일 AM 유튜브를 통해 정부 지원 제도인 국가임대주택 신청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내용을 담았다.
영구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행복주택 등 국가에서는 다양한 형태로 대학생부터 장년층까지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데, 선교사도 해당되므로 종교인 소득신고, 가산점을 위한 청약통장 가입(최소금액), 청약 공고 알림 설정 등을 미리 준비하면 사역전환 또는 은퇴 후 한국에 복귀했을 때 보다 안정적으로 머물 수 있는 삶의 보금자리를 얻을 수 있다는 것.
해당 영상은 AM 선교사 플랫폼에 게시돼, 정보가 필요한 선교사들에게 빠르게 전파되고 있다. 현재까지 5,200여 명의 선교사가 시청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상준 대표는 “국내 정부 지원제도 중 해외 선교사들에게 필요한 알찬 정보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선교사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알기 쉽게 전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