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좌우 날개 방향 다르면 못 날아…시대착오적 투쟁·혁명 이념은 진보 아냐”


[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1주년 성과보고회 및 2기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3.08.25. yesphoto@newsis.com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 출범 1주년 성과 보고회를 주재하고 “다양한 경험을 가진 위원들이 통합의 기재가 되는 자유, 인권, 법치라는 보편적 가치가 우리 사회에 널리 확산되도록 많은 역할을 해 달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새는 날아가는 방향이 같아야 오른쪽 날개와 왼쪽 날개가 힘을 합쳐 그 방향으로 날 수 있는 것이고 시대 착오적인 투쟁·혁명 같은 사기적 이념에 굴복하거나 휩쓸리는 것은 결코 진보가 아니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중심으로 한 국민 통합 전략을 마련해달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Read Previous

기시다 일 총리, 중국에 일본산 수산물 금수 철회 촉구…”과학 기반 논의 이뤄져야”

Read Next

美 예배 인도자 “기타 훔쳤던 범인 회개하고 예수 영접” : 국제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