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밀리(대표:송길원 목사)는 1992년 기독교가정사역연구소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어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했다. 부산과 서울을 거쳐 현재는 경기도 양평에 센터를 마련했다.
특히 주기도문을 묵상하며 2.1km의 숲길을 산책하는 ‘영성의 길’ 투어 프로그램과 얼마 전 새로 제막한 ‘성경의 벽’ 등이 각광을 받으며, 먼저 체험한 이들의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은 방문자들의 발길을 끌어들이는 중이다. 성경역사체험관 설립도 추진 중이다.
가정사역 중심으로 발전해온 하이패밀리의 교육과정은 메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4학기 과정의 가정사역MBA를 비롯해 문화영성콘텐츠투어, 교육가정콘텐츠투어, 행복가정프로그램으로 다양화됐다. 인터넷 홈페이지(http://hifamily.org)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가을 개설되는 가정사역MBA 2학기 과정을 앞두고, 신입생을 위한 온라인설명회가 8월 21일 저녁 7시에 온라인줌으로 진행된다. 태교교실 영유아부모교실 사춘기부모교실 데이트스쿨 마음치유학교 등 하이패밀리 주요 프로그램 개요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한국신체심리치료협회장 김향숙 교수가 커리큘럼과 자격증취득 과정 등을 소개하고, 영성교회 박평우 목사 최지영 사모가 ‘공부하며 사역하다’라는 제목으로 자신들의 경험담을 들려준다.
또한 여성들을 위한 치유와 회복축제인 ‘러빙유’ 72차가 9월 11일부터 13까지, 73차가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양평 센터에서 진행된다. 하이패밀리 가정사역 전문강사들이 ‘나를 돌보다’ 등 다섯 강좌를 인도한다. 문의 (031)772-3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