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與 초선들, 내년 공천 거의 못 받을 것”|동아일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5일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내년 총선에서 공천 받을 가능성에 대해 “거의 못받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중액션에 걸려있다”며 “일단 이분들은 초선의원으로서 성과가 별로 없고 대중에게 박한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통령께서 제게 구체적으로 ‘초선 누가 나쁘다’이런 이야기를 한 적은 없지만 대체적으로 대선 당시 초선들의 어떤 모습들에 대해 신뢰를 안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전 대표는 “정작 윤석열 대통령은 초선들이 연판장 쓰면서 달려드는 걸 그렇게 안 좋아하는거 같은데 (초선들도) 그건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했다.

그는 과거 당대표 시절 초선의원들과 있었던 일을 꺼내며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예전에 김건희 여사 학력 관련 문제가 터졌을 때 갑자기 정신나간 사람들이 제게 와서 교수 출신 국민의힘 의원들이 의혹에 반박하는 집단성명을 발표하기로 했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어린이날, 더 좋은 어른의 길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이길”

그는 “제가 교수명단을 봐도 그렇게 학교에서 대단한 교수님들도 아닌 거 같고 겸임교수 명단을 들고 왔더라”며 “제가 의원님들에게 ‘당신들이 어디 잘 보이고 싶은 건 알겠는데 이거 하면 당 선거 망하고 당신들 웃음거리된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분들이 ‘우리가 여사님을 지키려고 했는데 이준석이 막아세웠다’고 하더라”며 “당대표는 선거 때가 되면 머릿속에 모든 생각이 표에 도움이 되느냐 아니냐가 된다. 그런데 이 사람들은 국민들에게 표 받을 생각보다 누구에게 보여주기 위한 실적을 냈느냐를 더 중요시하더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또 초선의원들 30~40명이 내용도 잘 모르고 기자회견 했다가 이재명 대선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를 했다고 집단 고소를 당했다”며 “꼭 시키지도 않고 하지 말라는거 하다가 망신사는 사람들 되게 많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소위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와 윤핵관 호소인도 구분했다.

이 전 대표는 “윤핵관이란 사람들은 결국 대통령이 어떤 기능을 인정해서 실제로 소통을 하는 사람이고 호소인들은 그냥 전언에 따라 움직이는 사람들”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호소인들은) 누가 ‘(대통령이) 이준석에 대해 욕했다더라’ 하면 눈에 들기 위해 이준석을 들이받아야겠다고 생각한다”며 “열심해 봐도 골품제도를 넘어서는게 쉬운게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최근 당 윤리위원회 징계 심사중인 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태영호 의원 같은 경우는 호소인 축에도 못 낀다”며 “오히려 그 분은 (의원들 사이에) 왕따 당하는 분위기가 컸다”고 주장했다.

이 전 대표는 “제가 옛날에 우크라이나에 갈 때 일”이라며 “외교 쪽에서 가장 신뢰했던 조태용 의원이 주미 대사로 가셔서 영어할 줄 아는 사람이 (당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태영호 의원을 데려가려고 했더니 의원들 사이에서 반대가 엄청났다”며 “(태 의원이) 예측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자기 일 열심히 하는 사람들 보면 이런 초선의원들끼리 다니면서 술 먹고 이런 것도 잘 참여 안 하고 이런 경우가 있다”며 “태영호 의원의 이번 일은 오히려 아무도 나를 그 카르텔에 끼워주지 않고 계속 왕따 시키니까 그 조급함이 더 발로가 된 거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든다”고 주장했다.

[서울=뉴시스]

Read Previous

검찰, JMS 정명석 조력자 정조은 씨 등 8명 기소 : 교계교단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Read Next

임원회, 광서노회 합병 무산 경위 조사한다 < 총회 < 교단 < 기사본문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