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회복지관 화재 피난키트 노인가구에 전달


김제사회복지관이 노인들의 화재 대피용 ‘119 피난키트’를 제작해 김제노회 소속 목회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김제사회복지관이 노인들의 화재 대피용 ‘119 피난키트’를 제작해 김제노회 소속 목회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화재 앞에서 노인들은 빠른 대처가 어렵다. 주변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다. 이런 상황을 대비해 김제사회복지관(관장:정훈)이 ‘119 피난키트’를 제작해 김제노회(노회장:조병남 목사)에 선물했다.

‘119 피난키트’는 화재 시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를 도와주는 피난용 랜턴, 화재 대피용 손수건, 일회용 산소캔, 구조용 호루라기 등 꽤 쓸모 있는 도구들로 구성되어 있다. 유사시 피난 약자들의 골든타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복지관 관계자의 설명이다.

복지관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과 김제소방서의 협력으로 제작한 ‘119 피난키트’를 대산교회, 만경교회, 신금교회, 신창교회, 예향교회 등 김제노회 산하 교회들을 통해 노인 가구들에게 전달했다.

해당 교회 목회자들은 ‘119 피난키트’가 노인 성도들의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제사회복지관 정훈 관장도 “화재 시 어르신들이 신속히 대피하도록 도와 인명피해를 막는데 잘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Previous

제7 회 어버이날 기념 ‘사랑의 효도선물 드림’ 잔치 개최

Read Next

미얀마 수도 인근서 이례적 토네이도…최소 8명 사망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