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남서울대 & K-DREAM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1 남서울대 & K-DREAM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남서울대학교에서는 ‘남서울대학교 & K-DREAM’ 주관 하에 제1회 미주지역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오는 10월 27일(목) 저녁 8시(미 동부기준) 개최할 예정이다. 이 대회 참여 대상은 미국 국적을 가진 한국어 학습자이며, 이 대회는 미국 현지 교육 기관인 ‘더 드림 스쿨’ 협력으로 진행된다.

한류에 대한 미국인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남서울대학교는 이 대회를 통해 언어와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양국의 상호관계를 발전시키고자 한다. 또한, 남서울대학교는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하는데 발판을 다지고, 미국인들에게는 한국어 교육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대회는 참가 대상자가 한국에 관련된 주제를 정하여, 원고 그리고 3분 이내의 동영상을 제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본선에 진출된 대상자는 현지 어디서든지 ZOOM(줌)을 통해 실시간으로 대회에 참여하여 시청할 수 있다. 참여 대상자는 청소년부(만 12세~18세), 성인부(만 18세 이상)로 한국에서 초중고를 나오지 않은 재외국민 또는 미국인으로 지정해 놓았다.

대회 준비를 위해 남서울대학에서는 국내는 물론이고 미국 내의 홍보에 전념하고 있으며, 대회 관계자 모두가 진행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특별히 윤승용 총장과 이윤석 부총장이 참석하여 수상자에게 시상을 할 것이며, 대외국제교류처의 이상빈 처장과 더 드림 스쿨 심수목 대표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제1회 ‘남서울대학교 & K-DREAM’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또한 적지 않은 상금을 엄정한 심사를 통해 지급할 계획인데 ‘1등’은 1,000달러 상당 아마존 e 기프트 카드, ‘2등’ 500달러 상당 아마존 e 기프트 카드, ‘3등’ 250달러 상당 아마존 e 기프트 카드, ‘참가상’ 2주 온라인 수강권이다. 참가신청은 10월 7일 오후 5시(한국시간)까지인데 현재 적지 않은 미국인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마감일까지 더 많은 미국인이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대회 개최를 위해 K-DREAM에서는 수상 등급에 따라 1개월~3개월에 따른 온라인 한국어 학습 수강권을 상금과 함께 제공한다. K-DREAM은 1:1 맞춤형 플랫폼을 통해 세계 어디서든지 온라인으로 한국어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신개념 교육기관이다. K-DREAM은 이번 대회에 남서울대학교와 호흡을 맞춰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로 훈훈함을 주고 있으며 한국어와 한국 문화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이 대회를 통해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미국인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아래 남서울대학교 국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대회 안내문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남서울대학교 국제교육원 대회 안내 사이트

http://nice.nsu.ac.kr/?p=30&tab=&mode=view&idx=513&rIdx=99999725

K-Dream 사이트: https://kdreamjam.com

Read Previous

민주평통 필라협의회, 최광철 미주부의장 초청 평화통일강연회 개최

Read Next

거래절벽 넘어 거래단절…내년 취득세 수입, 작년보다 30% 안팎 줄듯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