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나라엔 균형 필요…투표해야 이긴다” 지지 호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과 윤호중, 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30일 인천 계양구 이재명 국회의원 후보 캠프사무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둔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아직 투표까지 2일의 시간이 남아있다”며 “투표해달라. 투표해야 이긴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인천 계양구에 있는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총괄선대위원장·공동상임선대위원장 합동 기자회견’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행동은 절망을 없애는 유일한 해독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새는 좌우의 날개로 날고, 자전거는 두 바퀴로 나아간다”며 “대한민국이 올바른 길로 가기 위해서는 나라에는 균형이 필요하다. 지역에는 인물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우리 국민과 당원이 겪고 있는 좌절과 상처는 저 이재명에게 모두 맡겨달라. 제 다리가 휘고 등이 벗겨지더라도 감당해내겠다”며 “여러분이 겪는 지금의 좌절과 슬픔을 용기와 열정으로 바꾸고 행동해달라”고 했다.

또 “이번 선거는 여러분의 삶을 위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일방의 독주와 독선을 막아낼 최소한의 균형과 안정을 선택하는 선거”라며 “더 나은 삶을 위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민주당에 균형을 통한 국정안정의 기회를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선거는 국민으로부터 주권을 위임받고 국민이 내는 세금으로 만들어지는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쓸 것인지를 잘 결정하는 유능한 인물을 뽑는 것”이라며 “여러분의 한 표로 당선된 후보가 얼마나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는지 민주당의 유능한 일꾼들이 증명해 보이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에 대한 기대 잘 알고 있다. 민주당에 대한 실망도 잘 알고 있다”며 “변명의 여지가 없다. 좌고우면하지 않겠다.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sinnala8@donga.com

Read Previous

서울 유권자 총 837만8339명여성이 남성보다 32만명 많아

Read Next

제1회 남서울대 & K-DREAM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