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의 소식, 전쟁 중 우크라이나에도 전해지길” : 교계교단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창 열기 빛 깨달음 안개 수도원 요새 성령 충만 무덤 빈무덤 부활 예수님

▲ⓒ픽사베이

2022년 부활절을 맞아, 각 교단 총회장들은 축하와 감사를 선포하면서, 국내외 고난의 현장을 위로하고 지원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류영모 대표회장

▲류영모 총회장. ⓒ크투 DB

◈부활의 기쁜 소식, 오늘의 희망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이기도 한 예장 통합 류영모 총회장은 ‘부활의 기쁜 소식, 오늘의 희망’이라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어느 때보다 부활의 기쁜 소식이 간절한 시대이다. 우크라이나 땅에서 총성과 함께 들려오는 울음소리, 산불로 삶의 터전이 잿더미가 된 울진·삼척에서 들려오는 탄식소리, 끝날 것 같지 않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들려오는 한숨소리, 서로 다른 이념, 성별, 지역, 세대로 갈등하는 다툼소리가 우리의 마음을 먹먹하게 한다”며 “이 땅에 가슴 아프고 절망스러운 소식이 가득한 지금이야말로, 부활의 기쁜 소식이 더욱 힘차게 선포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류영모 총회장은 “부활의 기쁜 소식은 오늘의 절망적인 소리들을 희망의 소리로 바꾸고, 우리 삶을 변혁시키는 위대한 힘이 있다. 부활하신 주님이 가시는 곳마다 생명의 역사가 나타나고 아름다운 변화가 나타났다”며 “부활의 소식을 듣고 부활 신앙으로 살아간 사람들은 전혀 새로운 삶을 살았다. 부활의 주님을 오늘의 삶 속에서 경험하면 죽음이 생명으로, 절망이 희망으로, 질병이 치유로, 위기가 기회로 바뀔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류 총회장은 “이번 부활절에 모든 교회와 성도들이 예배를 회복함으로 부활의 기쁨과 소망을 넘치게 경험하기를 축복한다”며 “한국교회는 복음의 순전함과 공공성을 회복하고, 변혁적인 제자도를 통해 거룩함을 회복해야 한다. 그래서 마른 뼈와 같이 암담한 현실 속에서 희망을 기다리는 사회를 향하여 부활하신 주님의 희망을 전하는 교회가 되자”고 권면했다.





합동 은혜로운 동행 전국 기도회

▲배광식 총회장. ⓒ크투 DB

◈오직 교회만이 세상의 참 희망

예장 합동 배광식 총회장은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죽음을 맞이하신 순간 하늘이 한동안 빛을 잃었다. 제자들의 마음 역시 혼돈 속에서 헤매고 있었다”며 “그러나 이처럼 실망하고 절망적이었던 제자들의 마음을 밝게 해준 것이 바로 예수님의 부활이었다(눅 24:30-35)”고 밝혔다.

배광식 총회장은 “오늘 우리 역시 코로나19의 실패와 절망 속에 주저앉아 있으면 안 된다. 비록 교회 안에 아픔과 시련이 자리할지라도, 오직 교회만이 세상의 참 희망”이라며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교회와 함께 하시고, 교회를 붙드시고, 교회에 생명을 전하시고, 교회를 통해 죽은 영혼을 건지시는 일을 계속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의 부활이 우리의 희망이요, 교회의 희망이요, 우리나라의 희망”이라고 강조했다.

배 총회장은 “이러한 일환으로 시작된 것이 ‘은혜로운동행 기도운동’이다. 4월 10일 전국 기도회에 이어, 5월 9-11일 제59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를 통해 지금까지 진행된 기도운동의 불씨들을 하나로 모을 계획”이라며 “기도의 자리를 통해 엠마오 도상의 두 제자들처럼 다시 부활의 주님을 만나고 예루살렘으로 돌아가는 역사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도회

▲이영훈 대표총회장. ⓒ크투 DB

◈부활 은총으로 코로나와 전쟁 종식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이영훈 대표총회장은 ‘예수 부활 은총으로 코로나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이라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예수님의 부활은 인류 역사상 최대 기적이며 축복의 사건이다.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 바로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에 있다”며 “예수님의 부활하심으로 온 인류에게 구원의 길이 열리게 됐다.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영생의 축복을 받게 됐다. 이 놀라운 은혜에 우리는 한평생 감사하며 살아야 할 것”이라고 기뻐했다.

이영훈 총회장은 “예수님의 부활은 온 세상에 평화를 가져다 준다. 지금 온 세계는 3년째 코로나19 변이와 확산세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부활의 예수님을 믿게 될 때 하나님 주시는 진정한 평안함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근심, 걱정, 고통도 넉넉히 이겨낼 수 있다. 속히 코로나가 종식되어, 삶이 정상적으로 회복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또 “예수님의 부활의 소식이 전쟁 중에 있는 우크라이나에 전해지기를 간절히 소망한다”며 “전쟁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고, 마귀의 역사이다. 전쟁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의 고통이 하루속히 중단되기를 간절히 촉구한다”고 전했다.





2018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장종현 총회장. ⓒ크투 DB

◈십자가 없는 부활은 없습니다

예장 백석 장종현 총회장은 ‘십자가 없는 부활은 없습니다’는 제목의 목회서신에서 “코로나 사태로 목회 현장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선교 현장은 더 큰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총회가 더욱 하나 되어 주의 일에 힘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종현 총회장은 “위기는 항상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 확신이 있다”며 “지금도 새 일을 행하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새로운 대안을 만들 수 있는 지혜를 주시고, 어려운 시대적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능력을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장 총회장은 “총회가 주력해 왔던 헌혈 생명나눔 운동을 상설 운영하기로 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헌혈자가 크게 감소해, 국가적으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우리 총회가 고귀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 운동에 적극 참여해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사랑을 전하자”고 제안했다.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고명진 목사

▲고명진 총회장. ⓒ크투 DB

◈부활의 빛으로 예수님을 닮아

기독교한국침례회 고명진 총회장은 ‘부활의 빛으로 예수님을 닮아가는 교회’라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너무 오랫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극심한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길은 오직 사망 권세를 이기신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바라보는 것뿐”이라며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부활 생명을 소유한 우리는 부활의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릴 뿐 아니라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이웃에게 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명진 총회장은 “우리 총회는 영혼을 구원하고자 하는 일념 하나로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여성 목회자 성장대회와 사모 행복축제 및 라이즈업 뱁티스트(Rise Up Baptist) 연합기도회를 통해 교단에 속한 목회자와 성도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삶의 한 절이라도 예수님을 닮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고 총회장은 “부활의 기쁜 소식을 아직도 모르는 이웃들에게 외치는 부활절이 되기를 바란다”며 “예수 부활의 소식이 절망과 고통 속에서 신음하는 사람들에게 새 희망과 참된 위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교총 공동대표회장 이철 감독

▲이철 감독회장. ⓒ크투 DB

◈다시 일어서는 계절!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은 ‘다시 일어서는 계절!’이라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부활의 계절이 생명이 약동하는 봄인 것은, 우리에게 ‘반드시 다시 산다’는 진리와 희망을 보여주기 위한 하나님의 배려”라며 “부활이란 결코 추상적이거나 모호한 개념이 아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우리 가운데, 우리 곁에, 우리 안에, 우리와 함께 계신다”고 말했다.

이 감독회장은 “이 사실을 진정으로 믿고 매 순간 인식하며 살아간다면, 우리 삶은 예수님의 생명과 능력 안에서 날로 새로워질 것”이라며 “예수님의 부활은 모든 인류를 위한 희망이다. 죽음으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님을 보여주시고 다시 일어서는 희망을 분명히 보여주신 것”이라고 했다.

또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파괴되고 무너진 곳들과, 삶의 자리를 잃고 흩어진 수많은 난민들이 평화를 회복하고 다시 일어서야 한다”며 “산불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동해, 삼척, 울진 지방 이재민을 위한 ‘한국교회 사랑의 집짓기 모금운동’에도 적극 참여해 부활의 소식을 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기장 106회 총회

▲김은경 총회장. ⓒ크투 DB

◈갈릴리에서 다시 만납시다

한국기독교장로회 김은경 총회장은 ‘부활하신 예수, 갈릴리에서 다시 만납시다(마 28:7)!’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사건은 어두움과 불의한 세상에서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복된 희망의 소식”이라며 “이 희망의 소식은 맨 처음 약하고 소외된 여인에게 전해졌다. 이는 생명과 평화의 역사는 거대한 힘과 권력으로부터가 아니라, 작고 연약한 생명에게서 시작됨을 가르친다”고 밝혔다.

김은경 총회장은 “여인들을 부활의 증언자로 삼으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부와 권력과 힘이 집중된 예루살렘이 아니라, 변방의 갈릴리로 가라고 하셨다. 오늘, 우리의 갈릴리는 어디인가”라며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당한 모든 사람들이 있는 곳, 산불로 전 재산을 잃은 이재민들, 독재와 전쟁으로 고통당하는 미얀마와 우크라이나의 형제들이 있는 곳이다. 다시 사신 그리스도께서는 그들과 함께하시며, 우리에게도 그들과 함께하기를 부탁하셨다”고 전했다.

김 총회장은 “지금 우리는 심히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러나 오늘도 우리는 부활의 복음을 선포한다. 우리와 함께하시고 우리를 도와주시는 그리스도께서 살아계시고, 여기 계신다”며 “그분은 최고의 능력으로 우리를 도와주신다. 우리가 지치고 허덕이는 그곳이 바로 부활하신 주님께서 앞서 기다리시는 갈릴리임을 기억하자”고 권면했다.





기성 113년차 총회

▲지형은 총회장. ⓒ크투 DB

◈부활의 생명이 세상에 넘치도록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지형은 총회장은 ‘부활의 생명이 세상에 넘치도록’이라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코로나19 3년째인 2022년 부활절에, 우리 성결교회를 비롯한 한국교회 전체가 부활의 메시지를 교회와 사회 전체에 넉넉하게 흐르도록 헌신하자”며 “교회 사역의 무대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섭리하시는 세상 전체”라고 강조했다.

지형은 총회장은 “푸틴의 침공으로 참상이 이어지는 우크라이나 전쟁은 부활의 생명에 정면 충돌하는 악행이다. 이 전쟁에 인간의 존엄과 자유와 민주주의의 가치가 걸려 있다”며 “민주주의 가치를 가진 나라들이 우크라이나를 적극 지원해야 한다. 오늘날 세계의 구체적 현실에서 평화는 푸틴의 침략 전쟁을 막아내야 지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 총회장은 “우리 교단 총무 문제와 관련해, 부활절을 맞아 제반 법적 소송을 취하하고 화합하게 된 것은 무엇보다 주님의 은혜이고, 관련된 분들이 교단을 위하는 마음을 모은 결과”라며 “여러 힘든 상황에 관해 당사자들에게 깊은 유감을 표하고, 총회대의원들과 교단 지도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Read Previous

8명 좌타자 라인업, 수비는 8명 모두 오른손 ‘신기하네…좌투수 타율은 리그 2위’

Read Next

국힘, 김오수 사의 표명에 “文 정권 자초한 검찰총장 잔혹사”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