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뉴욕대한민국총영사관 주최 2021 한인회 송별행사및 동포사회 발전방안 모색 간담회
2021년 12월29일 수요일 오후6시부터 9시 까지 뉴욕 퀸즈에 있는 Terrace On The Park 연회장에서 주뉴욕대한민국총영사관 주관으로 한인회 송별회및 동포사회 발전방안 모색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10개 지역한인회와 1개 한인회연합회에서 48명, 공관에서 12명 총 60명이 참석한 행사는 정병화 대사의 환영사를 통해 참석한 모든 한인회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몇가지 향후 사업방향에 대하여 말했고 각 지역한인회장들의 올한해 활동사항, 내년역점사업및 발전방안 발표시간이 있었다.
정병화 대사는 총영사관이 주최 후원하던 사업들을 최대한 계승할것이며 ,차세대 행사 후원에 주력하고, 양질의 민원업무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민원실 확장 이전으로 더욱더 쾌적한 환경에 노력할것이고 ,또한 공공 외교에 주력할것이라 말했다.
또한 여러 한인회장들의 창의적인 동포사회 발전을 위한 의견들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고 각 지역 한인회마다 1인을 선정하여 ‘ 올해의 일꾼” 상을 수여하였는데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지역한인회 우수일꾼 표창 수상자 명단>
ㅇ뉴욕한인회 진 강,
ㅇ퀸즈한인회 김정우,
ㅇ스태튼아일랜드한인회 전한수,
ㅇ웨체스터한인회 제이슨 김,
ㅇ뉴저지한인회 장신근,
ㅇ포트리한인회 모니카 정,
ㅇ남부뉴저지한인회 서숙이,
ㅇ코네티컷한인회 정재학,
ㅇ필라델피아한인회 솔로몬 김,
ㅇ중앙펜실베니아한인회 유승연
정병화 신임 주뉴욕총영사 와 ‘올해의 일꾼’상을 수상한 필라델피아한인회 솔로몬김 수석부회장
필라델피안한인회 임원진및 이사
정병화 총영사와 필라델피아한인회 임직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