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아시아계 향한 폭력 대응’  태스크포스(TF) 신설

바이든, ‘아시아계 향한 폭력 대응’ 태스크포스(TF)신설
Biden Announces New Steps To Tackle Anti-Asian Violence And Discrimination.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0일 아시아계 미국인을 향한 폭력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기로 했다.

백악관은 이날 배포한 자료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반(反)아시안 폭력행위 증가 대응과 아시아계 미국인, 하와이 원주민, 태평양 섬 공동체의 안전 및 포용 증진을 위한 새로운 조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행정부는 앞으로 수 주 동안, 이들 대표와 단체 등을 만나 문제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게 되며 바이든 대통령이 행정부 간 정책 조율을 맡을 상근 담당자를 임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행정부는 수 주간 이들의 대표와 기구를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바이든 대통령이 행정부 간 정책 조율을 맡을 상근 담당자를 임명할 계획이다. 이어 가정 폭력과 성폭행 피해를 입은 아시아태평양계 (AAPI)를 위해 4천950만 달러의 기금을 할당하기로 했다.

또 아시아계에 대한 외국인 혐오증을 끝내기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형평성 TF 위원회도 설치할 계획이다.

법무부는 아시아계에 대한 범죄 증가에 대처하고 외국인 혐오증을 없애기 위한 정부 차원의 계획을 수립했다.

미국에서는 지난해 3월 중국에서 시작된 전염병이 퍼지기 시작한 이후, 국내 아시아계를 향한 폭력 사태가 급증했다.

이에 바이든 대통령은 특정 인종에 대한 증오 범죄가 미국답지 못한 행동이라며 반드시 중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읽기:

https://www.npr.org/2021/03/30/982736783/biden-announces-new-steps-to-tackle-anti-asian-violence-and-discrimination

 

 

Read Previous

재향군인회 필라델피아지회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Read Next

아시아 태평양계 미국인을 (AAPI) 지지하는 추도식 개최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