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부스터샷 중화항체 37배 증가…“오미크론 방어 효과”


코로나19 백신 개발 미국 제약업체 모더나는 20일(현지시간) 자사가 생산하는 백신 부스터샷(추가접종)이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는 중화항체를 약 37배 증가시킨다고 밝혔다.

중화 항체는 병원체나 감염성 입자가 신체에 침투했을 때 생물학적으로 미치는 영향을 중화하여 세포를 방어하는 항체를 말한다.

BBC, CNN 등에 따르면 모더나 측이 이날 부스터샷 접종자들의 혈청 예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서 부스터샷 50㎍을 투여한 뒤 오미크론 중화항체 수준이 2회 접종했을 때보다 약 3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0㎍을 투여했을 때는 이보다 훨씬 더 늘어난 약 83배가 증가한 것으로 나왔다.

현재 승인된 부스터샷 용량은 1,2차 접종 투여량의 절반 수준인 50㎍이다. 스테판 방셀 모더나 최고경영자(CEO)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극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결과가 나와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되더라도 부스터샷이 위중증으로 악화하는 것을 약 85%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이전 연구를 통해서 밝혀진 바 있다.

방셀 CEO는 필요한 경우 오미크론에 특화된 백신을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서울=뉴시스]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모더나 부스터샷 중화항체 37배 증가…“오미크론 방어 효과”베스트 추천 뉴스

Read Previous

이재명 “미접종 젊은세대 방치하면 숙주된다…접종률 올려야”

Read Next

하루 두번 사과한 조수진… 이준석 “거취표명” 요구에 비방문자 인정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