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 ‘새로운 꿈, 새로운 가능성’ 학습법 캠프 개최 : 교육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배이스’(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캠프로 학생 성공 실현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가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관표 교수) 주관으로 ‘새로운 꿈, 새로운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배이스’(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학습법 캠프를 18일 진행했다.

이번 학습법 캠프는 2025학년도 학습 로드맵 작성과 챗GPT 활용 리포트 및 포트폴리오 작성법, 학습능률 향상 아로마 테라피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를 주관한 이관표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지난 1학기에 챗GPT 기본 과정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심화 과정에 대한 학생 수요를 반영해, 이번 2학기 학습법 캠프도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구성해 학습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 제시 교육을 마련했다”며 “또한 학업으로 스트레스가 높은 학생들을 위해 힐링할 수 있는 아로마 테라피 시간을 선물했는데, 참여 학생들에게 유익한 학습법 캠프이자 힐링캠프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안태현 학생(미디어영상광고학과)은 “학습법에 대한 다양한 주제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챗GPT를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됐고, 활용하는 학생들이 꼭 기억해야 할 윤리교육도 함께해 주셔서 진지하게 참여했다. 내년도 학습 목표와 구체적인 로드맵도 작성해 보고, 아로마 키트를 가지고 상황에 따른 스트레스를 다스릴 수 있는 테라피도 배웠다. 학생들이 관심을 두고 참여할 내용이라서 정말 즐겁게 참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세대학교는 최근 중장기 발전 전략 비전을 ‘Soar High!, Reach Higher!’(비상하라! 더 높은 곳을 향하여!)로 발표하고, 미래 인재 양성(S), 학생 성공 실현(O), 대학 경영고도화(A), 사회적 가치 제고(R) 등에 근거한 ‘SOAR’(날아오르다, 飛上) 키워드 경영으로 도약하고 있다. 한세대의 학습법 캠프는 학생 성공 실현을 위한 소중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Read Previous

초법적 기구 ‘小소위’ 쪽지 예산…국고 2520억 줄줄 샜다

Read Next

“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 합의 임박…26일 내각 투표”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