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진 회장, 아시아 문화 유산 & 우수 커뮤니티 서비스 봉사상 수상!

조수진 회장, 아시아 문화 유산 & 우수 커뮤니티 서비스 봉사상 수상!

지난 5월 1일 수요일  오후 5시에 필라델피아 펜실베니아 아시안 협회에서 주관한 Pan Asian Association of Greater Philadelphia 연례 시상식” 에서 한인 지역 지도자 대표자로서 조수진 회장이 영예로운 우수 커뮤니티 서비스 봉사상을 받게 되었다.


우수 커뮤니티 봉사상을 수상한 조수진 회장, 데이빗 오 전시의원과 한인회 이사및 임원진들

필라한인회는 지난 3년여간 팬대믹 동안 필라한인회의 비상대책위원회 산하아래 이루어진 여러 캠페인들은 지역사회와 아시안단체들에게서 주목을 받게되었으며 지역사회의 큰모범이되어 지역사회 리더들에게 코리안어메리칸을 입지를 굳히는데 한인회가 한 몫을 이루었다.

조수진 회장은 이번 우수 커뮤니티 서비스 봉사상을 수상소감에서 ‘이 상을 받도록 추천해준 샤론황 전필라한인회장과 제임스 김 필라한인회장께 감사를 드리며 봉사활동의 가장 중요한 것은 자발성, 공익성, 지속성 이다” 라고 말하면서 ‘이 세가지는 저희 봉사자들을 훈련할때 강조하는 부분이고 제 자신에게도 이부분을 적용하려고 노력한다’고 밝혔다.
우수 커뮤니티 봉사상을 수상한 조수진 회장이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지난 수년에 걸쳐 뛰어난 봉사와 헌신을 한 조수진 회장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대필라델피아 한인회 사무총장을 역임하였고 다양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조회장은 자원봉사위원회장으로 섬기며, 한인사회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의 일원으로 활동했으며, 2020 인구조사위원회에도 참여했다. 또한, 2020년부터2023년까지 KAAGP 선거 캠페인과 아웃리치 노력을 성공적으로 주도했으며 2020년 폭동과 약탈로 영향을 받은 한인 소상인들과 사업체를 돕기 위한 한인사회 기금 및 그랜트 위원으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조수진회장과 여성 리더들과 함께

조수진 회장은 필라한인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코리아 인 필리 행사에서 2000명 이상이 참석한 성공적인 행사의 준비위원으로 일을 했다.
필라한인회는Phily Counts, MontCo Counts, PA 유권자 등록,필라델피아한인상공회의회(KACC), Montgomery County 백신 접종 연합 등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30개 이상의 한인 단체와도 협력했다.

조수진회장은 2022년부터 NAKS-MAC(재미한국학교동중부지역협의회) 회장으로 약 30개의 한국학교를 조직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언어, 문화 및 역사 교류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한인 2세들에게 자부심과 정체성을 세우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왼쪽부처 우수 봉사상을 수상한 크리스틴 왕, 김한나 선생, 수상자 조수진 회장, 조준 목사, 샤론황 전 필라한인회장

조수진 회장은 대필라한인회의 이사 및 부회장으로 미주 한인 커뮤니트와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NAKS-MAC(재미한국학교동중부지역협의회) 회장으로서의 역할 또한 이어가며 필라델피아의 아시아계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편 이 행사에 파트너쉽으로 주관한 단체는 필라델피아 캄보디아 협회, 필라델피아 인도 협의회,필리핀 집행 협의회, 일본계 미국인 시민연맹 등이 함께 했다.

다음은 수상자들 명단이다.
Outstanding Community Service Awards
Soojn Cho 조수진
Razin Karu 라진 카루
Catzie Viilayphonh 켓지 빌라폰
Christine Wong 크리스틴 왕

Read Previous

“교회 떠난 청년들에 찐 교회 선물합니다” < 우리시대의 크리스천 < 크리스천+ < 기사본문

Read Next

이것도 사과해야 하나? "나도 인간이다!" 아스널 팬의 분노에 대한 손흥민의 명확한 대처, 깔끔한 사과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