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욱 목사 칼럼] 하나님의 타이밍 : 오피니언/칼럼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이 있다. 타이밍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생 가운데 섭리하시는 분이시다. 시기를 맞추어 가장 좋은 때를 결정하시는데, 이것이 타이밍이다. 하나님께서는 가장 좋은 것을, 가장 좋은 방법으로, 가장 좋은 때에 우리에게 허락해 주신다. 우리가 생각할 때 ‘가장 좋은 때’는 ‘당장’이나 ‘빨리’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하나님께서는 시기를 맞추시는 분이시다. 그래서 인생은 타이밍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헬라어로 시간을 표현하는 두 가지 단어가 있다. 크로노스와 카이로스이다. 크로노스는 단순히 흘러가는 시간, 카이로스는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나타나는 하나님 섭리의 시간을 말한다. 그러므로 기다림이 필요하다. 하나님께서는 타이밍을 맞추시는 분이시기 때문이다. 혹시라도 지금 여러분이 블랙홀을 경험하고 있다면 기다려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목적지로 이끌 정확한 계획안을 갖고 계신다. 우리가 굳이 무슨 일을 꾸미려고 애쓸 필요가 없이, 하나님께서 주관하신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시간에 내가 함께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나를 태우시고 목적지로 가려고 하시는데, 그 시간에 내가 딴짓을 하다가 그 차를 놓치면 방법이 없다.

성경에서 노아의 홍수 심판도 그랬고 소돔과 고모라 심판도 그랬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회를 놓쳐서 망한 좋은 표본이다. 하나님의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깨어 있는 우리들이 되면 좋겠다.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월드비전 남양주지회 회장)

Read Previous

"역시 조정석"…'파일럿' 관객 450만 돌파 [공식]

Read Next

중국-필리핀, 남중국해 분쟁 수역에서 또 충돌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