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아우어 카페” 라이브 음악과 힐링으로 다가온 라이프 코칭!
4월부터 신설되어주 1회 강의로 진행되고있는 “창의뮤직토크쇼” 클래스가 5월말, 두달의 행보를 찍으며 “해피아우어 카페” 란 제목으로 초대가수와 함께하는 라이브 음악과 정겨운 대화의 힐링으로 시니어들의 정신건강과 여가활동의 따뜻한 향기를 불러 일으키며 Peak Center ( 해피라이프 클럽/ 피크센터 한국인 대상 문화 강좌) 랜즈데일, YMCA 건물 에서 진행되었다.
현재 주 1회 진행되고 있는 ” 창의뮤직토크쇼” 는 음악교육학을 전공하고 수십년의 현지 경험과 시니어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의료 경험을 쌓아온 현 미주전통연구문화원( 엄종렬 원장) 이사장 및 직전 필라델피아 한인회장 샤론황 강사의 리드로 이루어 지고 있다.
본 클래스는 이전 음악적인 지식이나 기술교육에 전제한 레슨이 아닌 이민자로서의 현실적인 삷을 음악을 소재로 매회 주제를 설정하고 참가자들의 경험담과 나눔을 음악감상과 싱어롱의 방식으로 참가자들로 하여금 힐링이 되는 ” 기다려지는 시간” 으로 입을 모으고 있다. 또한 수업 중간 중간, 브래인 stimulation, reminiscing 등 창조적인 생각들과 언어 또는 이미지를 통한 참가자들의 정신세계에 긍정적인 두뇌 연습, 기억력 상승, 창의적인 표현력 등을 추가하여 신선한 강의의 형식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창의뮤직토크쇼 는 또한 미주한국전통문화원과의 교육부서의 일환으로 이번 여름동안은 한국의 문화를 주제로한 우리의 정서를 배경으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 해피아우어카페” 는 매달 마지막주 목요일 오후 4시에 이루어지며 7월 마지막주( 8월 여름방학휴관) 까지 창의뮤직토크쇼 강의는 주 1회 목요일 4시에 진행된다.
샤론황 이사장은 지난 여름 8월 한국 사단법인 “창의이미지언어연구소” 에서 실핼하는 ‘창의이미지언어지도자 심화교육 과정’ 을 수료하고 창의이미지언너코칭지도사 자격증을 이수하면서 작년부터 절기별로 강의를 진행하던중 올봄 2024년부터 주기적으로 강의를 진행중이다.
사단법인 “창의이미지언어연구소” 는 명지대학 교수 장태규 박사가 이끄는 교육기관으로 지난 20여년 동안 창의교육에 전문가로 현재 한국및 여러 나라의 강의와 특강및 차세대 교육에 전념을 다하고 있던중 지난 2023년 여름 필라델피아에서 다양한 대상자에게 10번의 창의교육 특강을 진행하였다. 올해도 한국에서 2024년 3월 <FIFUSION 생각의 순간을 그려라!>을 출간하여 한국내 창의북콘서트를 시작, 미국에서도 7월 10일부터 뉴욕과 뉴저지, 필라델피아 지역에서 아티스트 및 한국학교교사, 브린머대학 학생, 시니어 등에게 간단한 이미지로 연상하여 창의적 사고를 유발하는 특강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문의 : 215-360 3190 (텍스트) 이매일: soojin@philahanin.com
미주한국전통문화원(원장 엄종열, 이사장 샤론황)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