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필라델피아협의회 이주향 회장 신년사

2024 갑진년 신년사

존경하는 동포여러분 ,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 Happy New Year !

대망의 2024년 갑진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지난  수년간 코로나 펜데믹의  영향으로 부터 회복되어가는 과도기에도 불구하고, 우리  필라델피아지역  미주한인동포사회는 그 어느때 보다도 지역과 세대를 넘어 단결과 협력의  아름다운 결실을 이루어 내었고, 또한 주류사회와의 소통과 화합도 이루어낸  뜻깊고 자랑스런 한해 이었다고 자부합니다. 어려움속에서 더욱더 강해지고 단합하는  한민족의 강인함을 2023년에도 다시 한번  경험하였습니다.

독립과 역사와 문화와 교육의 도시로 정평이 나있는 ‘미국 6대 광역도시 필라델피아’에서 동포사회와 지역 커뮤니티를 위해 애쓰며,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으로 주어진 삶을  살아가고,다양한 단체들을 통한 봉사와 섬김과  노고를 아끼지 않은 많은 동포들의  열심에 감사드리지 않을수 없습니다.

특별히, 우리의 문화와 음식및 전통을 알리고 타민족및 차세대들에게 우리의 것을 가르치고 계승케 하는 시대적 미션은 여전히 성공적이었고, 이제는 우리만이 아닌 아시안 아메리칸으로써의 단합과 활동도 증폭되어 자랑스런 미주한인은 물론 자랑스런 아시안 아메리칸으로도 그 위상과 힘 그리고 저력이 높아져 가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데이빗 오 필라델피아 3선시의원 의 아시안 아메리칸 최초 필라델피아 시장선거 도전도 역사에 남을 일이었고, 김치의 세계화를 알리는 각지역  주정부의 ‘김치의 날’ 결의안의 통과와 함께 우리 필라델피아지역에서도 개최된 크고작은 독특한 ‘김치축제’들은 믿기 어려울 만큼 대성황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정치력 신장은 물론 ,  한인 차세대들의 정치, 경제, 문화, 교육등 다방면의 진출과 성공적 활동은 미주 한인 커뮤니티의 위상증진과 함께 귀중한  한민족의  자랑과 자부심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저희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필라델피아협의회는 두고온 모국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에 입각한 평화통일을 위하여 미력이나마 최선으로 일할것입니다.  2024년에도 다양한 통일강연, 북한인권및 한미동맹관련 사업, 그리고 차세대 통일리더쉽 포럼 및 통일골든벨행사 등 차세대 사업들도 기획되어 지고 있습니다. 지역의 많은 좋은 단체들과  함께 연대하고 협력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동포들의  통일공감대 형성에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또한, 세계평화와 관련된 한반도의 이슈와  북한의 핵이슈등 국제사회 협력이 필요로 되는 대한민국의 주요사안에 관하여 민간외교 역활도 감당하려 노력할것입니다. 동포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포여러분!  다가오는 새해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장 그리고 섬기시는 단체위에 하늘의 복이 늘 함께 하시길 바라며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필라델피아협의회

회장 이주향 배상

 

Read Previous

재미한국학교동중부협의회 조수진 회장 신년사

Read Next

이스라엘 가자지구 중부 공습 35명 사망…하마스, 이스라엘 중부에 로켓 공격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