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협의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 주최

재미한국학교협의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 주최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회장 추성희)는 6월 3일 (토) 서부시간 오후 4시 동부시간 오후 7시에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제18회 나의 꿈 말하기 본선대회 행사를 김수진 낙스 편집장의 사회로 온라인으로 77명이 참가한 가운데 주최하였다. 본 대회는 주미 대한민국 대사관, 재외동포재단, 교육부,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2005년에 시작되어 자라나는 우리 2세들이 우리의 아름다운 언어로 자신의 소중한 꿈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오늘 본선대회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소속 열 네 개의 지역에서 각 지역대회를 치르고 우승을 한 지역 대표자들이 모여서 하는 결선 대회니만큼 서로의 꿈을 이야기하는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특별히 주미 대한민국 대사관 강병구 교육관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며 한국어로 꿈 이야기를 들려주는 미국 전역의 한국학생들에게 큰 감동을 받았다고 전하며 한국학교 교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추성희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총회장은 학생들이 한국학교를 다니며 한국어뿐만 아니라 자신의 미래를 향한 꿈을 키워갈 수 있었던 것을 격려하며 학생들의 꿈이 또 새로운 꿈으로 품을 수 있길 바라고 그 꿈으로 인해 주위 사람들과 세상에 선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최고 득점자에게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총회장상 대상과 주미 대한민국 대사상과 함께 $400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이번 대회는 처음으로 학술대회가 개최되는 샌프란시스코 지역한인회의 장학금 지원을 받아 모든 학생들에게 동일한 액수의 장학금을 더 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이번 대회의 심사위원으로는 경인교대의 박인기 교수, 경희 사이버대학의 김은애 교수, 재외동포재단의 김봉섭 위원, 반크의 박기태 단장, 동화작가 임정진님이 수고해주셨다.

Read Previous

미 국무부 “크린튼 차관보, 중국과 솔직하고 생산적 논의”

Read Next

尹대통령 “강력한 한미동맹 바탕, 철통 같은 안보 태세 구축”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