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낙스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2023년 7월20 – 22일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제41회 낙스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재미한국학교협의회 ”21세기 차세대 교육의 지향점”을 주제로
한동만 교수 주제강의 및 국내외 검증된 강사들의 강의

제41회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학술대회는 ”21세기 차세대 교육의 지향점-한인 이민사와 함께 하는 한국학교의 역할과 새로운 지향점을 중심으로”라는 주제 하에 한동만 교수가 주제 강연자로 한국학교 선생님들과 만난다.

한동만 교수는 (현)서울대 아시아 연구소 방문학자, 연세대 초빙교수, 성신여대 법학과 겸임교수, (전)샌프란시스코 총영사, (전)재외동포 영사실장, (전)주 필리핀 대사관 특명 전권대사 등 다수를 역임하면서 얻게 된 깊은 통찰을 교사들과 나눠 주실 예정이며 국립통일교육원 이인배 원장의 통일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강의와 반크의 박기태 단장의 문화역사 강의 외, 국내외의 검증된 우수 교사들의 수업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우수한 강의가 소개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한의사협회의 협찬으로 생활과 밀접한 한의학애 대한 얘기가 담긴 책이 배부되며 중국의학과 다른 한의학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들을 한국학교 교사들에게 전함으로 한의학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대한한의사협회와의 업무협약도 이뤄진다.

또한 한국학교 재학생들의 이중언어인증제 취득 방법에 대한 강의와 한국학교를 통한 학점 인정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마련되어 있으며, 수준별 새롭고 다양한 한국어 교수법들이  소개될 예정이라 많은 교사들이나 학교 운영자들에게 도전과 충전의 시간이 되리라 예상된다.

이번 낙스 학술대회는 3년만에 제기되는 대면 학술대회로 서로의 체온을 느낄 수 있는 거리에서 교사들 간의 좀 더 긴밀한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된다. 덤으로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과 미국내 단체로부터 수고하시는 교사들을 위한 귀한 선물 등도 준비되어 있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학술대회 등록은 오는 5월31일까지이며 6월 11일부터 수강신청이 시작된다. 온라인 등록과 자세한 안내 사항은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홈페이지(www.nak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ad Previous

섬유근육통 앓는 母, 13살 子 폭행+막말에 눈물 "자식한테 맞을 거라곤" ('금쪽같은') [종합]

Read Next

[광고기사] “교회와 가정이 함께하는 신앙교육” < 기독AD < 기사본문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