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후원자들 위해” 만찬장서 ‘아메리칸 파이’ 부른 尹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 만찬에서 애창곡인 돈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를 즉석에서 불렀다.

“한미동맹 후원자들 위해” 만찬장서 ‘아메리칸 파이’ 부른 尹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은 26일(현지 시각) 정상회담 이후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주재한 국빈 만찬에서 애창곡인 돈 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를 직접 불렀다.

이날 국빈 만찬에선 브로드웨이 뮤지컬 스타들의 공연이 있었다. ‘오페라의 유령’에 출연한 배우 놈 루이스,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에서 재스민 공주 노래를 맡은 레아 살롱가, 뮤지컬 ‘위키드’의 제시카 보스크 등 배우 3명이 노래를 불렀다.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 만찬에서 애창곡인 돈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를 즉석에서 불렀다. 왼쪽부터 브로드웨이 스타 놈 루이스, 제시카 보스크, 레아 살롱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윤 대통령

이들은 앙코르곡으로 돈 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를 추가하며 “윤 대통령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라고 들었다”고 했다.

이에 윤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함께 무대에 올랐다.


26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만찬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돈 맥클린의 친필 사인이 담긴 통기타를 윤석열 대통령에게 선물했다

윤 대통령은 참석한 내빈들이 노래를 요청하자 “한미 동맹의 든든한 후원자이고 주주이신 여러분께서 원하시면 한 소절만 (부르겠다)”며 “근데 (가사가) 기억이 잘 날지 모르겠다”고 했다.

곧이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자 윤 대통령은 “A long long time ago, I can still remember how that music used to make me smile(아주 오래 전을 난 기억해. 그 음악이 얼마나 나를 웃게 해 주었는지)”라며 1분 간 아메리칸 파이의 앞 소절을 열창했다.

윤 대통령 노래가 끝나자 참석한 내빈들은 모두 일어나 기립 박수를 보냈다. 만찬장에서 공연을 한 뮤지컬 배우들도 윤 대통령 열창을 곁에서 따라부르기도 하며 박수를 보냈다.

바이든 대통령은 “나도 부를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세요”라고 농담하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 만찬에서 애창곡인 돈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를 즉석에서 불렀다.

Video by INDEPENDENT

Read Previous

윤 대통령 ‘미국 국빈방문’ 워싱턴DC 백악관에서 바이든 미 대통령과 정상회담

Read Next

“환대는 그리스도인과 교회가 실천해야 할 삶의 자세입니다”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