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국방장관, 연평부대 현장지도…“北 도발에 강력 응징”


국방부는 이종섭 국방부장관이 21일 오전 연평도에 위치한 해병대 연평부대와 해군 전탐감시대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종섭 장관은 연평부대장으로부터 작전현황을 보고받은 후 “연평부대는 13년 전 북한의 기습적인 포격 속에서 단 한명의 해병도 물러서거나 주저하지 않고, 용맹하게 싸워 이겼다”며 “우리는 연평도 포격전을 통해 깨달은 ‘오직 강한 힘만이 평화를 지켜낼 수 있다’는 교훈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소형 무인기 도발에서 알 수 있듯 북한은 언제라도 성동격서식의 도발을 감행할 수 있다. 연평도 포격전 전투영웅들의 해병 정신을 이어받아 북한의 직접적인 도발에 주저하지 말고 단호하고 강력하게 응징하라”고 당부했다.

또 “이를 위해서는 싸우면 반드시 이기는 군대를 만드는 데 전념하도록 군의 체질을 바꿔야 한다. 평소부터 전투임무 위주로 부대를 운영하고, 실전적이고 강한 훈련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풍토를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장관은 해군 전탐감시대를 둘러보며 “우리 국민들께서 설 연휴를 편안하게 보내실 수 있는 것은 섬이라는 고립된 환경과 제한된 여건 속에서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복무하고 있는 여러분 덕분”이라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그는 “여러분이 보람되고 자랑스럽게 군 복무를 할 수 있도록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여러분의 헌신이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Read Previous

기안84, 사막 한복판 토네이도에 흥분 "죽기 전 꿈이었는데.." ('태계일주')

Read Next

“연휴 동안 강아지 어쩌나”…말다툼 끝 아내에 주먹 휘두른 50대 체포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