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김기현 1차 투표 과반? 희망사항…나경원 포용해야”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안철수 170V 캠프 출정식’에서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2023.1.18. 뉴스1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안철수 170V 캠프 출정식’에서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2023.1.18. 뉴스1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당권 경쟁 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제 목표는 1차 투표에서 과반을 차지해 결선 투표를 가지 않는 것’이라 발언한 것에 대해 “희망 사항”이라고 일축했다.

안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결선투표에서는 제 상대가 누구든 이길 자신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의원은 “현재 당내에 공천에 대한 공포 분위기 때문에 함부로 다른 의원들을 위해 다가가지 못하는 분위기가 실제로 있다. 이런 분위기는 김기현 의원이 만든 것”이라며 “김장(김기현-장제원)연대나 연포탕(연대·포용·탕평) 등 말장난 자체가 국민들에게 굉장히 큰 실례라고 생각한다”고 김 의원에게 견제구를 던졌다.

나경원 전 의원과 관련해서는 “나 의원의 실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모두 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당내 다수의 힘으로 억누르는 모습을 보이면 일반 국민들은 마음이 떠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다만 윤석열 대통령이 나 전 의원을 배제하려 한다는 시각에 대해선 “꼭 그렇게 보지는 않는다”며 “서로 생각하는 과정이 달랐던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다.

안 의원은 또 “나 의원은 수도권에 강점이 있지 않으냐. 유승민 전 의원은 외연 확장이 있다고 하는데 세 가지를 모두 가진 후보가 저다”라며 ‘안철수, 나경원, 유승민을 다 합치면 안철수가 된다는 뜻이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의 적은 이란’ 발언과 관련해선 “외교부에서 충분히 정부 입장을 설명했다. 대통령이 유감을 표시할만한 일은 아니다”며 “(300억달러 투자 유치 등) 과보다는 공이 훨씬 큰 외교”라고 윤 대통령을 옹호했다.

(서울=뉴스1)

Read Previous

코테라 에너지, 장중 3% 이상 급등

Read Next

“이정근, 빨대 꽂은 것처럼 돈 요구해 …‘훈남 오빠’ 소리도”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