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국조특위, 與 퇴장 속 野 단독으로 결과보고서 채택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박희영 용산구청장을 비롯한 증인들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 2차 청문회에 참석해 있다. 2023.1.6/뉴스1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박희영 용산구청장을 비롯한 증인들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 2차 청문회에 참석해 있다. 2023.1.6/뉴스1

이태원 참사의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이하 특위)가 17일 야당 3당 단독으로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특위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기본소득당 등 3당 합의로 결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전문위원들이 작성한 보고서를 채택하자고 주장하며 반대했다. 국민의힘은 또 민주당 등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 청문회 참석자 등에 대한 고발에도 반대했다.

여야 합의가 이뤄지지 않자 국민의힘 소속 위원들은 퇴장했고 특위는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다.

(서울=뉴스1)

“보수단체, 이태원 분향소 철거 방송…희생자 모욕·조롱”

Read Previous

‘호적메이트’ 드기·도니, 신발장·냉장고까지 반반 나눈 집 공개

Read Next

이재명, 檢 출석 여부 묻는 질문엔 침묵…野내부는 만류 의견 많아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