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임된 나경원 “대통령 뜻 존중…尹정부 성공 위해 최선 다할 것”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 사의를 표명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을 마친 후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3.1.11/뉴스1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 사의를 표명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을 마친 후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3.1.11/뉴스1

나경원 전 의원은 13일 윤석열 대통령이 자신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기후환경 대사직에서 해임한 것에 대해 “대통령님의 뜻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밝힌 뒤 “어느 자리에 있든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이날 대리인을 통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에 부위원장직 사직서를 공식 제출했다. 기후대사직에 대해서는 정식 사의를 표명하지 않았다.

윤 대통령은 이날 나 전 의원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과 기후환경대사직에서 동시에 해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해임’이라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통상 공직에서 해임은 공무원을 강제로 퇴직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대통령실은 나 전 의원의 해임에 대해 다양한 사유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sinnala8@donga.com

Read Previous

英 매체 "손흥민, 아스날전서 '빅매치 킬러' 증명해야"

Read Next

관악구, 정신응급 환자 ‘24시간 공공병상’ 운영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