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도어스테핑’ 3일 연속 생략…휴가 뒤 8월8일에나 재개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취재진과 출근길 문답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의 출근길 약식 기자회견(도어스테핑)이 휴가에서 복귀하는 8월8일까지 열리지 않을 전망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28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오픈라운지에서 기자들과 만나 “29일 추가 일정이 생겨서 윤 대통령의 도어스테핑은 없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26일 도어스테핑을 한 이후 27일과 이날 외부일정으로 인해 도어스테핑을 하지 않았다. 29일에도 추가 일정으로 도어스테핑을 하지 않으면서 3일 연속 도어스테핑이 생략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의 휴가로 인해 8월 첫째주 내내 이뤄지지 않는 점을 고려하면 도어스테핑은 이르면 오는 8월8일에나 재개될 전망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 대통령의) 휴가 때 어떻게 하겠나. 쉴 수 있도록 도어스테핑에 대한 양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당초 29일 대통령실에서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어서 도어스테핑이 예상됐다.

그러나 이날 교육부의 업무보고가 윤 대통령의 휴가 이후로 순연됐다.

교육부는 이날 오전 출입기자단에 “29일 예정이었던 새 정부 교육부 업무보고가 연기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업무보고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이날 예정됐던 교육부 사전 브리핑도 연기됐다.

(서울=뉴스1)

Read Previous

브래드 피트, 유뷰녀 모델과 결별→새 열애 중 "졸리와 이혼 후 최고의 삶" [Oh!llywood]

Read Next

2022년도 재미한국학교 협의회, 장기근속 교사, 20주년 이상 학교 표창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