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50주년 축제 “코리아인필리Korea In Philly” 대축제 열린다!
필라영사관 사무소 개소와 함께 필라한인회 50년 한인사회의 역사를 기념하는 “코리아인필리/ Korea In Philly” 대축제를 준비하고자 행사준비위원회(공동위원장 심수목,김솔로몬)는 3일 오후 3시 30분에 몽고메리카운티 커뮤니티 칼리지 사이언스 빌딩 로비에서 지역 여러 단체장과 기자회견을 열었다.
코리아인필리 (Korea in Philly 행사는 오는 10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3일동안 필라시청과 몽고메리카운티 커뮤니티칼리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준비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코리아인필리’축제기간 동안 한인동포와 지역사회에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함께 체험하며 즐기는 다체로운 문화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축제 첫째 날인 22일(금)에는 필라델피아시청에서 영사관 개소 리셉션과 코리아인필리 개막식을 열고 되며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2백여명만을 초청해 소규모 행사로 열린다.
축제 둘째 날인 23일(토)에는 화합의 5K 걷기 행사가 오전 10시 몽고메리 커뮤니티칼리지에서 한인동포와 지역사회 주민 5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또 몽고메리 커뮤니티칼리지 실내체육관에 마련되는 한국체험관에 무대와 부스를 설치해, 한복패션쇼, K-POP 하이파이브, 전통혼례,태권도시범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 셋째 날인 24일(일)에는 총영사관주관으로 필라델피아시에서 한국 대중가수 초청 K-POP 등 각종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축하행사로 뉴욕 총영사관이 한국영화와 한국역사전시회를 열고 필라한인상공인협회와 아시안상공인협회 협찬, 필라지역에서 한국음식을 판매하는 레스토랑들이 참가하는 코리안레스토랑위크행사도 갖는다.
심수목 코리아인필리행사준비 공동위원장은 “코리아인필리 행사준비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축제준비를 위해 실행위원과 미디어위원회 등 20여명이 총영사관과 협의해 매주 회의와 만남을 가져왔다”면서 “이번 축제행사에 동포사회의 여러 한인들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한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필라한인회 코리아인필리 준비위원회는 같은 날 오후 5시 30분에서 코리한식당에서 펜주 직능 및 지역단체장과 간담회를 갖고 행사 준비사항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