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필라협의회 섬머 웨비나 시리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필라협의회 섬머 웨비나 시리즈

올해 8월 말에 임기가 끝나는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필라협의회는 오는 화요일, 29일에 데이비드 오 필라델피아 시의원과 아시안 혐오 범죄 현황과 대처방안에 관한 주제의 웨비나를 갖는다.

미국 사회 내 고질적인 인종차별 문제가 흑인뿐만 안이라 아시아계로 번져 가면서 한인 동포들의 피해도 늘어나면서 동포사회 차원의 대책과 대처 방안 등을 논의하는 가운데 민주평통에서도 웨비나를 준비했다. 최근  급증한 아시안 혐오범죄는 그동안 있었던 인종차별이 코로나 이후 혐오 범죄로 번져가는 것은 아시아계의 안일한 대응과 백인 우월주의의 위기감에서 오는 사회 현상이 아닐까 한다고 웨비나를 준비하는 평통위원은 말했다.  또한 여러 인종, 민족의 커뮤니티가 공존하는 미국 사회에서 인종차별과 증오는 사회 발전을 막는 요소이며, 더 나가 민주주의를 전파하고 있는 강대국의 면모는 아닐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섬머 웨비나는 4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며, 취지는 미국 사회의 현 상황을 올바로 인식하면서 행동할 때, 동포사회의 발전과 한반도 평화를 위해 기여하고자 하는것이라고 한다. 미국 사회 안에서 인종 차별과 증오 속에서 서로 대립하고 경쟁하는 사회를 평화와 정의, 공존하는 사회로 바꿔 갈 때, 미국의 대외정책도 좀 더 평화와 공존을 우선하는 방향으로 변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취지와 의의를 말했다.

두번째 웨비나는 흑인 지역에서 목회하는 이태후 목사의 Black Lives Matter와 한인 사회,세번째는 오래 동안 미주한인이민 역사를 정리하고 있는 장태한 교수의 미주 한인 역사와 현재  라는 주제 강연, 마지막에는 재외동포재단 김성곤 이사장의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온라인 줌 링크;
Topic: 아시안 혐오범죄 현황과 대처방안
Hate Crime against Asian Americans by David Oh, Philadelphia City Councilmember
Time: Jun 29, 2021 08:00 PM Eastern Time (US and Canada)

일시: 2021년 6월 29일, 저녁 8시 – 9시 30분 (미 동부시간)
Join Zoom Meeting
https://us02web.zoom.us/j/85691473711?pwd=enkxYVhseW9KaE8ySkV1MEpGcU5kZz09
Meeting ID: 856 9147 3711
Passcode: 06292021

Read Previous

스포츠한국:호날두vs음바페, 포르투갈-프랑스 조별리그 최종전 선발 공개[유로 2020]

Read Next

與 “양향자, ‘사무실 직원 성범죄’ 16일에 처음 보고…깊은 사죄”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