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 센터 USDA 우수 데이케어 상 수상

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 센터 USDA 우수 데이케어 상 수상

위싱웰 시니어데이케어(원장 이주향 , 사장 마이클 크라챈코)는 지난 3월13일 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 (USDA) 로 부터 ‘우수 데이케어 상CACFP Achievement Award’을 받았다. USDA 는 미연방기관으로써 뉴저지에만 2200개 시니어 데이케어와 어린이 데이케어를 관할하고 있는데 USDA,NJDA기관을 통해 , 우수 데이케어 상을 받은 의미는 상당하다. 이날 위싱웰 시니어데이케어 센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USDA미들아틀란틱 리지날 오피스 드렉터 로버타 허드슨 , NJDA 드렉터 로즈 쳄버라인, NJDA CACFP 코디네이터 스테파니 말론, USDA 퍼블릭 어페어 스페셜리스트 아만도 바스케즈, NJDA 퍼블릭 인포 담당관 제프 울페등 USDA, NJDA 관련자들이 참석하였다.


왼쪽부터 : 이주향 원장 , 마이클 크라챈코 위싱웰 시니어데리케어 센타 사장 부부, NJDA스테파니 말론, 로즈 챔버라인, USDA 아만도 바스케즈, 로버타 허드슨 

New Jersey Department of Agriculture ( NJDA )의 스테파니 말론 프로그램 코디네이터 는 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 가 수상한 ‘우수데이케어 상’ 의 경위와 창설목적을 설명하였는데, 2018년 부터 시작된 이상은 지역의 우수한 데이케어들을 시상하고 격려하여 건강한 데이케어 문화를 만들려 하는 목적이 있다하였다.


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 로비

위싱웰시니어데이케어는 특별히, 우수한 운영과 프로그램은 물론, 양질의 음식과 다양한 간식을 USDA 및 NJDA기준과 영양에 맞추어 오전 과 오후 어르신들께 풍부하게 보급하고, 영양에 대한 교육과 친절히 서비스 하는면이 부각이 되면서 뉴저지주 에전시들의 추천으로 상을 받게 되었다고 하였다.


편안한 의자와 테이블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실수 있는  액티버티 룸 

위싱웰 시니어데이케어의 마이클 크라첸코 사장은 “ 2016년 3월1일 창설된 위싱웰 시니어데이케어가 ,뉴저지2200 개의 시니어및 어린이 데이케어중 선정이 되어 이렇게 훌륭한 상을 받게 된것은 무한한 영광이다. 어르신들에게 내집과 같이 아늑하고 청결한 공간을 또한, 맛있고 영양있는 음식, 다과, 스넥,유익한 프로그램, 각종 서비스와 의료 혜택을 제공해 드리며 어르신들의 삶이 향상되고 안정되고 행복함을 선사하는 목표로 열심히 운영해왔다.


당구장 

오전과 오후의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드렉터들과 직원들의 열심과 무궁무진한 아이디어,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섬기는 봉사정신에 입각한 친절한 서비스쉽과 팀웍은 오늘날의 위싱웰이 더욱 발전 번영하고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이유중 하나라 생각한다. 특별히, 위싱웰데이케어는 지난 2018년 이주향 원장을 영입하여, 그녀만의 노하우와 이미 커뮤니티에서 인정받은 봉사정신, 인정받은 신뢰와 경험으로 시니어데이케어 운영에 많은 힘이되고 있다. 오전프로그램은 중국인 시니어, 오후 프로그램은 한국인 러시안 시니어 중심으로 활성화 되어 오전 오후 총 약 250여명의 시니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 라고 하였다.


다양한 다과 시식 시간 2023

프린스톤의 쾌적한 정경에 자리잡고 있는 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는 청결하고 쾌적한 공간과 안전하고 편안한 최신시설 그리고 전문인들의 친절한 서비스로 정평이 나 있으며,영양 풍부한 한국식사 와 다양한 간식, 건물내 상주한 물리치료회사 방문및 치료, 한방침 전문의 상담및 침치료, 다양한 전문닥터 센타 방문 및 현장 진찰, 처방약 주문및 배분, 진료방문 교통제공 및 통역제공, 수영장및 운동센타 방문, 음악맞추어 다양한 실내체조 ,실내 실외 특별걷기 코스, 친절한 소셜워커 서비스및 통역제공, 집앞에서 센타까지 무료버스 운행, 다양한 쇼핑안내, 전문 미용사 방문등의 최상의 서비스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계절별 절기별 기념일별 특별 프로그램 및 월별 생일잔치, 한국가라오케 순서 , 당구, 장기, 바둑과 금요 콘서트는 어르신들의 큰호응을 얻는 인기 프로그램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야외 꽃구경 2023

센타 도착시 혈압과 당체크등 전문 간호사들의 안내로 시작되는 센타 프로그램은 뉴저지 메디케이드 소유자로써 , 의료 혜택과 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 센타 프로그램이 필요한 분들은 등록이 가능하며, 한국시니어 프로그램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 까지 운영되고 있다.

물리치료 , 한방 침 치료, 미용사, 장기

한국인 시니어들과 러시안 시니어들이 출석하는 오후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는 이주향 원장은 “ 우리 한인 이민1세들은 수십년전 자유와 희망과 기회의 나라 미국으로 이민을 오며 , 오직 자녀들의 성공과 교육을 위해 많은 희생과 헌신을 하였습니다.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디딛고 자녀들을 성공적으로 교육하고 성장 시키고 함은 물론 한인 커뮤니티 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공작 시간 2023

이제 70세 80세 90세의 연세에 남은 것은 병약해진 육체와 힘든 여정길에 얻은 정신적 불안정 및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 언어와 문화의 장벽으로 실질적 여러 생활의 불편함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망좋고 쾌적하고 청결한 최신시설의 공간인 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에 출석하시며, 좋은 친구들을 만나 교제하고 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에서 준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건강이 좋아지고 행복해 하신다는 자녀분들의 감사 전화를 많이 받을때 참으로 보람을 느낍니다. 또한, 어르신들을 보며 저또한 인생을 배우고 더욱 겸손해 지며 성장하게 되는것 같아 천직으로 생각하고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 라고 하였다.

내친구가 내식구 2023

위싱웰 시니어데이케어는 교통부, 간호 및 의료부, 마켓팅, 소셜워크, 액티버티, 주방부, 청소부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교통부는 매일매일 어르신들을 댁에서 픽업하여 친절한 서비스로 안전히 센타에 도착하고 오후 프로그램중 샤핑장소나 운동장소 또한 다양한 외부 의료진 방문에 모셔다 드리며 하루 프로그램 종료후 안전히 댁까지 모셔다 드리며 운영되고 있다. 간호부 의료부는 지역 전문의료진들이 센타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계절별 시기별로 맞추어 감기, 코로나, 폐렴주사등 필요한 백신을 보급하도록 하며, 진료후 어르신들이 필요에 따라 안경, 보청기, 신발, 등도 센타에서 제공받으실수 있게 안내해 준다. 또한,지역 약국이나 본인이 원하는 약국과 소통하여 어르신들이 개인적으로 필요모든 약들과 의료관련 물건들이 제대로 어르신들께 배달 될수있도록 안내와 다리역할을 하는것도 무척 중요한 역활로 자리 잡고 있다.


한복의날 , 세인트 패트릭 데이 

특별히, 위싱웰 시니어데이케어 빌딩에 상주하고 있는 전문 물리치료 회사는 직접 어르신들을 모시러 와서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문 물리 치료를 제공함에 인기가 높고, 침을 놓는 중국인 한방의사도 꽤 많은분들이 선호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생일 파티 

라이센스 소셜워크 팀은 메디케이드 년중 리포트, 저소득자 관련으로 제공받을수 있는 혜택들 안내, 잘못된 의료비 청구서 교정, 아파트 연중 계약서 재 계약 안내, 전기세 혜택안내 , 푸드스템 및 어르신들 관련 사무적 안내및 어르신들이 행정적 이해가 필요하고 언어의 불편함으로 처리가 불가능한 서류 관련하여 자세한 설명과 안내 그리고 경우에 따라 대행처리도 하여준다.

가을소풍 2022

액티버티 팀은 어르신들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수 있도록 운영된다. 다양한 실내체조, 앉아서 체조, 서서 체조,실내걷기, 전문운동센타 방문, 야외 산책코스, 꽃동산 방문, 과수원 방문, 부페식당 방문, 빙고게임, 상품추첨게임, 계절별 크레프트 제작, 계절별 이벤트 개최, 베스트 한복 콘테스트, 색상칠하기, 다양한 퍼즐놀이, 단어 맞추기게임,바둑, 장기, 당구, 가라오케, 링게임, 전문 음악가 나 무용팀 초청 연주회와 공연, 금요 컨서트등 다양하고 새롭고 유익한 액티버티를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합창 연습 2023

주방팀은 새롭고 영양에 맞는 맛나는 한식, 갖가지 다양한 스넥과 다과, 계절별 절기별 음식 소개등 테스트 하기, 골고루 어르신들이 영양분을 섭취할수 있도록 독려하고 유의하여 관찰도 한다,또한 재미나게 새로운것도 시식해 볼수 있도록 나라별 특별음식 시식도 하며, 월별 생일잔치를 통해 제공되는 특별메뉴와 파티는 어르신들이 무척 기다리는 시간이기도 하다. 쾌적하고 청결하기로 정평이 나있는 위싱웰 시니어데이케어는 청소부의 활약또한 크다. 년중 몇회에 걸쳐 실시되는 빌딩전체 구석구석 딥클링, 매일매일 오전 오후 실시되는 테이블과 의자 소독은 자랑할만 하며 , 센타에서 몇년전 추가 설치한 실내공기 에어필터 시스템은 실내공기를 흡수하여 병균을 죽여서 깨끗한 공기로 환원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위싱웰 시니어데이케어가 유난히 실내공기가 깨끗한 이유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늘 푸른 농장 방문 2023

이주향 원장은 “ 센타에 매일 오시는 어르신들은 저희 직원들과 정말 식구와도 같은 끈끈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히 코로나 펜데믹을 통해 서로 떨어져 집에 격리 되어 생활하며,배달 서비스와 전화방문만 받던 시절, 재택근무 현장근무 병행하던 센타직원들이나, 집에 계시는 어르신들이나 지난 세월 함께 센타에 모여 많은 의료혜택과 프로그램 혜택을 보며 함께 보내던 시간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한것이 었는지 깨닫게 됬던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만남과 나눔, 도움과 섬김의 손길이 있는 위싱웰 시니어데이케어의 의미가 어르신들에게 그 어느것과도 바꿀수 없는 소중한 부분으로 확고해 졌고, 펜데믹 동안 안타갑게 돌아가신 어르신들도 있지만 , 꾸준히 좋은평가와 신뢰를 받고 있는 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 프로그램은 많은 어르신들의 관심과 참여속에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어 감사합니다.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외부 마켓팅과 홍보활동도 다양하게 기획하고 있습니다.


뉴저지 꽃농장 방문 2023 

또한, 더많은 유익한 프로그램 개발과 의료혜택에 더욱 중점을 두고 정말로 어른신들을 내 부모와 같이 섬기며, 필요한것을 제공하고 도와드리며, 저희 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를 맘편히 의지하고 남은여생 즐겁고 행복하게 하루하루 보내실수 있도록 저희들은 어르신들의 말씀과 목소리에 언제나 귀기울이며 ‘효자센타’로 더욱더 거듭날것입니다 ! 이번 USDA에서 받은 ‘우수데이케어 상’을 감사히 여기며저희 위싱웰시니어데이케어 운영진들은 더욱더 좋은 시니어 센타로 발전하도록 노력할것입니다. 위싱웰 시니어 데이케어는 체리힐, 보히스, 말톤, 벌링톤, 보던타운, 헤밀톤, 프린스톤 지역등 남부뉴저지,남중부뉴저지지역으로 버스가 운행 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609) 284-3865로 부탁드립니다.” 라고 하였다.

Read Previous

“구속사적 통로인 이주민 선교, 온 교회가 나설 때” < 총회 < 교단 < 기사본문

Read Next

'유키스 출신' 이준영 "최애곡? '만만하니'··멤버들 모두 같은 마음일 것" ('줌인터뷰')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