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대 필라한인회 김성중회장 취임

39대 필라한인회 김성중회장 취임

김성중 회장이 39대  필라델피아한인회장을 맡아 앞으로 2년을 끌어나간다. 지난 2월 9일 목요일 한인회장 이취임식이 케네스 이스라엘에서 250여명의 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임스 김 회장이 샤론황 회장에게 공로상을 수여하고 있다.

제임스 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금으로부터 39대 한인회 임기 2년동안 한인회가 동포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한인 사회를 위해 여러 활동들에 박차를 가할 생각이다” 라고 밝혔다. 김회장은 “특히 차세대위원회 프로젝트, 장학위원회, 젊은 2세들이 한국역사를 배우고 한국어를 보존 할 수 있도록 배우는 기회가 많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샤론황 직전한인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3년, 펜데믹과 함께 찿아온 난국에 나열할수 없는 많은 다사다난 했던 일이 있었으나 굳은 의지와 결의 그리고 지혜로 우리 커뮤니티는 난제를 극복하고 오늘 이자리에 서 있었다.” “앞으로도 펜데믹의 종결시기인  이때에 필라델피아 한인회가 구심점이 되어 동포들이 절실히 필요한 일들을 능동적으로 찾아서 하며 그 이후에도 명실공히 한인사회를 이끌고 선도하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밝히며 제39 대 한인회장 제임스김 회장, 이경애 이사장 그리고 이사들과 임원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제임스 김 신임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이취임식은 필라한인회 풍물단의 오프닝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경애 이사장의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장권일 전 한인회장의 환영사, 선서, 이임사, 한인회기 전달과 축사들의 순서와 취임사, 39대 이사 및 임원진 인사들의 공식순서, 축하공연으로는 조상범 성악가와 박선영 한국무용가, 제이슨 유스 드럼팀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축사는  정대섭 주뉴욕총영사관 필라출장소장, 데이빗 오 시의원, 헬렌김 전 시의원,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이주향 미동북부한인연합회 회장, 성티나 민주평통 자문회의, 최정수 서재필기념재단 회장등이 했다. 


장권일 전직 회장이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또 39대 한인회는 그동한 한인회 발전을 위해 수고한 샤론황 회장과 심수목 이사장에게 공로장을 수여했으며 지난 3년동안 수고한 김잔디 부회장, 조수진 사무총장, 류공룡 시민권 신청 위원, 김한나, 손태수, 황재환 봉사위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또한 한인회와 협력하여 커뮤니티를 위해 애써온  Judge Ida Chen, HIAS Pennsylvania, Catholic  Social Service, Victim Serve Center of Montgomery County, Greater Harleysville and North Penn Senior Services에게 단체 파트너쉽 감사장을 수여했다.


필라델피아한인회 전직 회장단 및 각 단체 회장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임스김 회장은 지난 2020년 38대 한인회때 그랜트 신청위원 봉사를 시작으로  한인회와 인연을 맺었다. 김회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한인 동포들과 소상공인들에게 그랜트 및 실업수당 대행 신청에 도움을 주었고 이후 펜데믹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과 비즈니스 들이 그랜트 신청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써왔다.  또한 폭동과 약탈로 인해 경영이 어려운 한인 상공인들, 자영업자들이 정부 보조를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성심껏 봉사활동을 쉬지 않고 해왔다.

김회장은 “많은 사람의 추천이 있어 심사숙고한 끝에 회장직을 맡기로 했다”며 “한인회가 계획하는 숙원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으로 2년 동안 협회를 통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봉사장을 만들며 전직 회장들과 함께 본 사업들을 추진하며 필라 동포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샤론황회장이 그동안 수고한 위원및 봉사자들, 단체들에게 감사장및 단체 파스터쉽 감사장을 수여했다.

한편 다음은 공로장과 감사장 수상자들 및 단체 명단이다.
공로장: 샤론황 38대 필라한인회장. 심수목 38대 필라한인회 이사장
감사장: 김잔디 부회장, 조수진 사무총장, 류공룡 시민권 신청 위원장, 김한나, 손태수, 황재환
단체 파트너쉽 감사장: Judge Ida Chen, HIAS Pennsylvania, Catholic  Social Service, Victim Serve Center of Montgomery County, Greater Harleysville and North Penn Senior Services.

Read Previous

러시아 용병 수장 '바흐무트 점령 4월로 지연' 시사…오스틴 미 국방 "전장에 현저한 변화"

Read Next

노벨 경제학 수상자 3명이 주식 투자를 연구해 얻은 결과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