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동중부협의회 제21회 교사 사은회 종료

한국학교동중부협의회 제21회 교사 사은회 종료
14명의 모범교사들에게 표창장 수여…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 협의회 (회장 조수진)는 지난 12월 18일 (일) 오후 6시에  2022년을 마무리하며 교사들의 수고를 격려하는 의미의 “교사 사은회 행사”를 William Penn Inn에서 개최했다.

사은회에는 100여명에 가까운 교사들과 20여명의 VIP를 초대하여 참여한 가운데 대필라델피아 교회협의회 회장 채왕규 목사의 개회기도에 이어 김경희 부회장의 사회로 1부가 시작되었다. 국민의례, 환영사와 축사에 이어 내빈소개와 공로패 및 감사패 증정이 이어졌으며, 2021년,2022년도 대외 협력기관 표창 교사 및  수여장기근속교사 소개, 모범교사상 시상,후원단체 및 후원자 소개로 진행되었다.


채왕규 목사(필라교협회장)가 개회기도를, 조수진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조수진 회장은 환영사를 통하여 3년만에 대면으로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헌신한 한국학교 및 교사들을 직접 뵙는 감격 가운데 위로와 감사를 전했고, 이번 행사를 준비한 임원진들과 후원해 준 후원자들의 협조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인사말을 나누었다. 이어서 권근혁 재외동포재단 뉴욕주재관도 줌 영상을 통하여 자랑스러운 교사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이번 사은회를 통해 위로와 격려를 받고 더욱 영향력있는 훌륭한 교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축사를 전하여 주었다.


이경애 10 회장과 김정숙 11대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있다.

협의회에서는 이경애 10대 회장과 김정숙 11대 회장에게 공로패를, 샤론황 대필라델피아 한인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동중부와 낙스 10년 이상 장기 근속 교사소개에 이어 2021년,2022년도 대외 협력기관 표창 수여 교사 소개와 함께 모범교사에게는 협의회에서 수여하는 모범교사상과 필라델피아광역시 데이빗 오 시의원이 전달하는 우수 모범교사 표창장 시상을 하였다.

14명의 교사들에게 모범교사상과 데이빗 오 시의원이 전달하는 우수 모범교사 표창장 시상을 하고있다.

이어서 String Trio의 연주와 함께 소프라노 김성지, 재즈 싱어 조아다의 축하 공연으로 감동의 시간을 선사하며 큰 박수를 받았고, Swing Z Jazz Band의 연주와 함께 21대 임원들이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노래를 함께 불러 사은회의 밤을 더욱 따뜻하고 감동적인 시간으로 이어지게 하였다. 그리고 지난 한 해 동안의 협의회 주요행사의 영상을 보며 보람과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새해에는 더 나은 활동을 기대하고 다짐하게 했다.


소프라노 김성지씨,재즈싱어 조아다씨와 Swing Z 재즈밴드가  멋진 축하공연을 선사하고있다.

Swing Z Jazz Band의 연주와 함께 21대 임원들이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노래를 함께 부르고 있다.

2부 순서에서는 김경희, 김나진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들과 조수진 회장의 경품추첨을 통하여 각 테이블의 열띤 호응과 참여를 이끌었고 교사들에게 푸짐한 상품과 감흥을 안겨주었다. 온라인에서는 느낄 수 없는 뜨거운 현장감으로 진행된 순서는 대면의 즐거움인 깜짝 이벤트까지 직접 마주 보고 느끼면서 교사들의 흥미와 관심을 한층 유발하여 시종일관 즐겁고 열정적인 분위기로 친목을 다졌다.


120여명의 교사들과 후원단체장들과 후원자들이 교사사은회에 참석하고 있다.

한편 주최측에서는 마지막까지 모든 교사들에게 푸짐한 선물 꾸러미 가방을 선사함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헤어지기 전에 포토존에서는 홍대권목사의 촬영으로 화기애애한 기념 사진을 찍고 뜻깊은 추억을 남기며 사은회를 훈훈하게 마무리하였다.

교사사은회 프로그램은 E Book 링크와 QR 코드를 통해 자세히 볼 수 있다.

2022교사사은회 행사 준비를 위해 많은 수고를 해 준 12대 임원진들.

한편 2021년,2022년도 대외 협력기관 표창자 명단 및 모범교사의 명단과 본 행사를 후원한 단체와 개인의 이름은 아래와 같다.

2021년,2022년도 대외 협력기관 표창자 명단

대외 협력기관 이름 (학교)
교육부장관표창 조수진 (델라웨어), 김신영 (양의문)
재외동포재단 설립패 김정숙(남부뉴저지통합), 오정선미(벅스카운티)
재외동표재단 감사패 오정선미 (벅스카운티), 이정미 (델라웨어),

이미경 (남부뉴저지한인연합감리교회)

국립국어원 김나진 (초대)
국립국제교육원 김경희 (고운글), 정안젤라 (남부뉴저지통합)
독도재단 강소영 (영생)
NAKS 공로패 오정선미 (NAKS 19대 회장)

 

2022모범교사 명단 

학교 이름 학교 이름
헤리스버그 간현정 델라웨어 그레이스 박경익
다솜 김희영 필라임마누엘 오현정
몽고메리 김윤희 남부뉴저지통합 윤도영
영생 김윤희 남부뉴저지통합 장혜정
몽고메리 문재민 영생 전희정
안디옥 박지선 델라웨어 정주영
제일 필라 방찬일 제일 필라 조미선

 

  협력 단체 및 후원해주신 분들 

주뉴욕영사관필라델피아출장소(정대섭 소장) I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필라델피아협의회(성티나 회장) I 필라델피아한인회(제임스 김 회장) I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이주향 회장) I 중앙펜실베니아한인회(최태석 회장) I 남부뉴저지한인회(구미화 회장) I 델라웨어한인회(조나단박 회장) I 필라재향군인회(박희중 회장) I 영남향우회 (손태수 회장) I 서재필기념재단 I 펜아시안노인복지원 I 필라델피아교회협의회(채왕규 목사) I 재미한국학교동북부협의회(강성방 회장) I 찰리김종합보험 I 오로라 홈케어 I C & L USA (이은황 사장)I Annie International(신유승 대표) I 조남수 통증병원 I 5가 빵집 I 본가 식당 I 서라벌 식당 I 윤미라 보험 I 라이온스 클럽 I 한진택배 I 엄종열 원장 I Jimmy Chong 변호사 I Paoli Y2 Academy I LifePoint 미디어 I골든크로스 I JCI Net 인터넷 I 필라한인 언론사(조수진 대표) I 김한나 I 정승희 I 이경애 I 김경애 I 서미연 I심수목

교사 사은회 E Book Link 및 QR 코드

https://www.canva.com/design/DAFUkLbWdSk/2ojSH4NTKBbFuutz4M2ZAQ/edit

Read Previous

한부모 가족 만난 김건희 여사 “인식 개선·사회적 지원 노력”

Read Next

女화장실서 불법촬영 붙잡고보니…불법촬영 수사담당 경찰관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