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필라델피아한인회 51주년 기념식 성료

대필라델피아한인회 51주년 기념식 성료
“세계한인회장대회 모범운영사례 우수상” 시상식과 함께 새로운 모습의 업그레이드된 기관으로 달라진 한인사회의 화합의 장 연출!!!

대필라델피아한인회 (회장 황샤론) 제51주년 창립기념식을 11월 18일 목요일 오후 5시, 펜실베니아 윌리암 펜 인에서 단체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 120여명의 참석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샤론황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마리아 콜렛(펜실베이니아 주상원의원), 스테파니선(펜주 주지사 아시아 태평양자문위원회 디렉터), 이종섭(주뉴욕총영사관 필라델피아출장소 소장) 이주향 미동북부한인회 연합회장, 티나성 남부뉴져지한인회장 등의 축사를 비롯하여 한인회 소개 및 모범 단체를 통해 지난 펜데믹동안 필라한인회와 파트너쉽을 맺고 한인사회를 위해 협력을 해준 필라한인노인회, 몽고메리 노인회, 펜주뷰티서플라이협회, 필라세탁인협회에게 우수 커뮤니티 모범상을 수여했다. 이는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창립기념행사때 마다 우수 커뮤니티를 선정하여 수상할것이라고 필라한인회측은 밝혔다.

환영사를 통해 샤론황 회장은 새롭게 시작된 한인회의 자원봉사자 위원회는 펜데믹동안 지속적으로 함께 일해온 봉사자들의 끊임없는 노고와 희생의 시간들이 오늘의 변화된 업그레이드된 한인회을 맞이하게 되었고 지난 2년여 동안 협력 해온 20여개 가 넘는 파트너쉽 단체들에 대한 관심과 협업에 깊은 감사의 말을 전했다.

특별히 이번 기념식은 지난 10월 7일 “세계한인회장대회 모범운영사례 우수상”을 수상한 필라델피아 한인회를 축하하는 뜻깊은 날로 미디어팀에 의해 특별제작된 “우수상 보도자료 영상” 상영을 통해 한인회의 다양한 단체활동을 소개하였으며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이 황샤론 회장과 심수목 이사장에게 직접 상패와 꽃다발을 증정했다. 김성곤 이사장은 시상식을 진행하며 세계에서 최고의 한인회에게 직접 우수상을 전달하게 됨을 기쁘게 여긴다고 덧붙혔다.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이 황샤론 회장과 심수목 이사장에게 우수상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김성곤 이사장은 우수상 시상식후 기조강연에서 사랑과 나눔 그리고 협력을 통한 하나되는 동포사회를 강조했다.

취임 후 처음으로 미주 한인사회를 찾은 김 이사장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10년 이상 거주하였기 때문에 미주 한인들의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면서 “현재 필라 한인사회와 동포들이 안고 있는 고민을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취임 후 처음으로 미주 한인사회를 찾은 김 이사장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10년 이상 거주하였기 때문에 미주 한인들의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면서 “현재 필라 한인사회와 동포들이 안고 있는 고민을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필라동포들에게 한국에서 가져온 태극기를 직접 선물로 나눠주며 “태극의 정신처럼 남북이 통일되고, 전세계 한인사회도 화합하고 더욱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덕담을 전했다. 지난 8.15 광복절 기념식행사 탈렌트쇼에서 대상을 받은 노유신 양의 노래와 필라음악인의 현악 4중주 연주로 이번 기념식행사를 더욱 감동적이고 열정적인 행사로 이끌었다.

김성곤 이사장은 기념식에 앞서 필라한인회 임원및 위원들과 필라한인회관에서 간담회를 갖고 2022년 4월 30일에 개최될 “필라한인회 50주년 행사” 코이라인필리 한인회관 건립에 관한 건및 필라지역 현안에 대해 브리핑 하였고 재외 동포재단의 주요사업들, 차세대 모국 방문 프로그램, 세계한인회장대회, 세계한상대회 등에 관하여 소개하면서 앞으로의 핵심 추진 과제 들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전직회장들과 함께 51주년 축하 케익 커팅을 하고 있다.

필라한인회 50주년 행사 준비위원회에는 내년 4월 30일로 예정된 코리아 인 필리 ‘Korea In Philly’ Save the Date 50주년 소개 영상을 상영했으며 많은 사람들의 각별한 성원과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특별히 주목할 일은 10여명에 달하는 전직회장단들이 함께 참여하여 51주년 생일 케익을 함께 자르는등 현38대 한인회를 향한 선배와 후원자들의 자세로서 화합을 연출시키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보는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년례 행사와 달리 다양한 미디어팀의 준비된 영상자료들로 볼거리와 흥미를 제공하였다고 한 참가자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행사는 또한 한인회 역사상 처음으로 순수한 창립기념행사로 한인사회 각 후원자들의 도네이션으로 준비되어졌음을 심수목 이사장이 밝혔으며 한인회측은 이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50 주년 행사 홍보 비디오 https://youtu.be/Hvdr8jaQnMo

세계한인회장대회 모범운영사례 우수상 비디오 영상  https://youtu.be/pZdKBJfqP9A

한편 이번 기념식에서 모범 단체상을 수상한 단체및 협력단체들은 다음과 같다.
모범 단체상: 필라한인노인회, 몽고메리 노인회, 펜주뷰티서플라이협회, 필라세탁인협회
협력단체: Philly Count, VNAF, HIAS, Montgomery County, MCIC, Philanthropy,
재미한국학교동중부지역협의회(NAKS-MAC),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KCCP, 충효본부,
필라국악원, KACP, 필라교회협의회,필라민주평통,이승만기념사업회, 재향군인회, PASSI, 서재필기념재단, Victim Service Center, ACLAMO, Montgomery County Commerce, 우리센터, Temple Jeanes Hospital, 필라델피아 카톨릭 이민단체

Read Previous

Eagles LB Davion Taylor는 IR로 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RB 조던 하워드, 자이언츠 경기 놓칠 수도

Read Next

일요일에 Wyndham 호텔 피켓 라인에 합류하는 도시 지도자들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