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동중부지역 협의회 온라인 교사 연수회 및 정기총회 성료

2021 동중부지역 협의회 온라인 교사 연수회 및 정기총회 성료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 협의회(회장 김정숙)는 지난 8월 28일 토요일 교사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연수회는 아침 8시부터 시작된 강행군에도 협의회에 소속된 90여명의 교사들이 참여하여, 길어지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한국인의 자랑스러운 정신을 가르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교사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김정숙 회장은 환영사를 통하여 “국내외의 역량있는 강사들을 모시고 연수회를 열게 되어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하며, “현장의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연수회가 되기를 바란다”는 바램을 전하였다. 그리고 재외동포재단의 권근혁 주재관은 “이번 연수회를 통하여 한인 2세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교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뉴욕 한국교육원의 이주희 원장도 영상을 통하여 “소통, 공감, 미래교육의 중요성을 주제로 하는 이번 연수회를 통하여 새로운 시대를 향해 준비하는 교사들이 되기를 바란다”는 인삿말을 전하였다.

이번 연수회의 주제강연을 맡은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이미지 코칭 전공 주임교수인 김경호 박사는 “소통, 공감, 협업을 통한 미래교육”을 위한 교사들이 갖춰야 할 이미지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펼쳤다. 한편, 교사들이 사전에 선택한 분반강의는 아래와 같다.

–  강용철 강사의 미래수업 메가 트렌드(수업의 방향과 수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김양진 강사의 요건 몰랐죠? 재미난 우리말 어원 20가지
–  김정은 강사의 구글공인교육자 인증 취득을 위한 가이드 및 구글의 에듀테크 활용실습
–  김준우 강사의 한글의 힘: 한글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  정지혜 강사의 2021 트렌드로 배우는 K-POP 한국어
–  김남희 강사의 중급/학습자 대상 글쓰기
–  송민선 강사의 역사/집중력 쏙쏙 높이는 한국역사, 문화 수업
–  이유경 강사의 유아/색깔, 숫자와 이미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한국어 교육
–  정안젤라 강사의 차세대교사 육성(온라인 프로젝트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  진현정 강사의 음악/국악, 아직도 아리랑만 가르치나요?

준비한 모든 강의가 끝난 후, 협의회에서는 강의평가서를 작성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15명에게 기프트카드를 전달하였다. 한편, 이번 온라인 연수회는 재외동포재단, 대필라델피아 한인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필라델피아협의회, Atlantic MedixL Imaging의 후원으로 치루어졌다.

온라인 연수를 모두 마친 3시부터는 정기총회가 시작되었다. 조수진 부회장의 회원점명으로 총 26명의 대표자가 참석하였음을 확인하였다. 김정숙 회장은  “동중부지역 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하여 열심히 걸어오다 보니 1년이 금방 지나갔다”며 “환란과 어려운 고비를 넘기느라 함께 수고한 대표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다음으로 신현정 서기의 전년도 정기총회 보고와 정안젤라 총무의 2020-2021년 행사보고가 이어졌다. 다음 순서로 문재민 감사와 임병애 감사의 감사보고가 있었으며, 출타중인 임지영 재무는 영상을 통하여 수입, 지출 내역을 보고하였다. 그리고 2021-2022년 예산안 심의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대표자들은 건의 및 질문등을 토의하며 한시간의 정기총회가 마무리 되었다.


사진) 주제강연 사진

사진) 김남희 강사 수업 사진


사진) 김양진 교수 수업 사진


사진) 정기총회 사진

2021 교사연수회 E-Book

Read Previous

펜실베니아 사업가가 COVID-19 구호 기금에서 $ 400,000를 훔치려했다고 검찰이 밝혔습니다.

Read Next

절제 모르는 사람이 쥔 권력, 주변 불안하고 불행하게 할 뿐 : 오피니언/칼럼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