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재외동포 중고생 및 대학생 모국연수

[2021 재외동포 중고생 및 대학생 모국연수]

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세계 각국의 재외동포 청소년들이 모국의 사회·역사·문화를 체험함으로써 한민족 정체성을 함양하고, 글로벌 리더십 함양의 계기를 제공하고자 ‘2021 온라인 재외동포 중고생·대학생 모국연수’를 진행합니다. 많은 재외동포 청소년의 관심과 참가를 바랍니다.
재외동포재단 차세대사업부 김주동입니다.
재단에서 진행중인 중고생, 대학생대상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먼저 매년 여름방학기간 진행했던 재외동포 중고생, 대학생 모국연수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대륙별로 진행 예정이며, 학생들이 학기중임을 감안하여 주말 2~3시간정도 실시간 프로그램 진행하며, 평일에는 스스로 학습하는 컨텐츠(하루 1~2시간)로 준비중입니다.
학교생활에 부담을 주진 않는 범위에서 진행하려 준비중입니다. 또한 올해 온라인 연수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내년 오프라인 연수선발에 우선순위 선발 예정이며, 항공료 지원도
온라인연수 실적에 따라 추가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글학교 학생들이 많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번째는 온라인 모국연수로 진행하면서 ‘더위대한도전’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끼와 재능을 가진 많은 재외동포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부탁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코리안넷(www.korean.net)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요 감사합니다.

Read Previous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필라델피아협의회 2021년 섬머 웨비나 시리즈 -2

Read Next

현대차 노조, 83.2%로 파업 결의…3년 만에 파업 돌입하나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