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권자 등록된 경우, 5월 11일까지 우편투표 신청가능

우편투표, 안전하고 간편합니다!
유권자 등록된 경우, 5월 11일까지 우편투표 신청가능

올해도 펜실베니아주 유권자들은 특별한 사유가 없어도 우편투표를 신청해 집에서 투표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되는 가운데 안전하게 투표할 수 있는 대안으로 우편투표가 권장되고 있다.

우리센터는 필라 한인유권자연대 참여 단체들과 함께 펜주 전역의 한국계 미국인 유권자를 대상으로 엽서와 전화, 문자 캠페인 등을 통해 우편투표 방법을 알리고, 문의전화와 H마트, 아씨 등 한인 밀집지역 상가에서서 운영 중인 헬프 데스크를 통해 직접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펜주의 상당수 유권자들에게 우편투표는 아직 생소한 시스템이고, 작년에 우편투표를 한 경우에도 올해 다시 신청해야 하는 점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또 간혹 우편투표에 대한 불안감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데, 우편투표는 지난 수십 년 동안 현역 군인이나 다수의 고령인구 및 환자분들이 이용해 온 투표 방법으로, 투표 조작 등으로부터 보호되는 안전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투표소 진행인력이 부족할 경우 투표운영이 제한적일 수 있으므로, 우편투표를 대안으로 고려하시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우리센터 측은 밝힌다.

우편투표는 유권자로 등록된 이에 한해 온라인 신청과 종이신청서 접수 두 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주정부 웹사이트 votesPA.com/ApplyMailBallot에서 5월 11일까지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 시 펜주 운전면허증이나 PennDOT ID 번호가 필요하다.

투표를 마친 투표용지는 흰색 비밀봉투에 먼저 넣고 밀봉하여, 주소가 적힌 겉봉투에 다시 넣고 서명과 날짜를 기입한 후, 각 카운티 선거사무소에 제출한다. 우편 발송 또는 직접 방문 제출 가능하며, 카운티에서 설치한 드랍박스(Drop-off Box)나 지정된 장소에 직접 넣어도 된다. 우편 발송 시, 5월 18일 선거일 당일 저녁 8시까지 도착한 투표용지만 유효하다.

몽고메리 카운티의 경우, 올해 카운티 전역에 11개 드랍박스를 설치해 5월 1일부터 예비선거일인 18일 저녁 8시까지 24시간 운영한다. 드랍박스 위치는 각 카운티 선거담당관에게 문의 가능하며, 우리센터는 필라 인근 지역 5개 카운티의 드랍박스 위치를 소셜미디어와 웹사이트, 인쇄물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우편투표를 신청했으나 취소하고 싶은 경우에는 취소 양식을 작성해 제출할 수 있다. 또한 투표용지에 잘못 표기했거나, 선거일 당일 저녁 8시까지 우편투표 용지를 선거사무소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우편 투표용지를 선거일 투표소에 가져가 무효화 시키고,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또한 만 18세 이상 시민권자로 투표권이 있지만 아직 등록하지 않은 유권자의 경우, 우편투표 신청 전에 반드시 유권자등록을 해야 한다. 예비선거 투표를 위한 유권자등록 신청마감은 5월 3일이며, 온라인과 종이신청서 작성 등 두 가지 방법으로 등록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및 도움 문의는 우리센터 267-270-9466, info@wooricenterpa.org

 

 

 

 

Read Previous

필라델피아한인회 “자원 봉사자 감사의 날”과 가족세미나 성료

Read Next

2021 평통 청소년 평화 . 통일 그림공모전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