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여는 설교, 그 깊고 새로운 세계로의 초대“
굼나제하우스와 키워드설교학교가 공동 주최하는「설교의 신세계를 만나다」세미나가 오는 5월 27일(미국 뉴욕 영안교회)과 9월 15~16일(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열린다. 대상자는 목회자, 선교, 신학생, 성경을 바로 알고 가르치기를 원하는 모든 이들이다.
이번 세미나는 수많은 설교자들의 고민인 “어떻게 성경 본문의 깊이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에 대해 획기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핵심은 바로 ‘키워드설교’이다.
이번 세미나의 강사인 이재문 목사(굼나제아카데미 원장)는 “설교는 해석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한다. 그는 그동안「키워드로 쉽게 푸는 요한계시록」,「키워드로 보는 구약 개요」,「키워드로 보는 신약 개요」등 다수의 저서를 통해 성경본문을 명확하게 풀어내는 해석법과 설교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세미나를 앞두고 출간된 따끈한 신간「키워드설교 마태복음」,「키워드설교 마가복음」은 이번 세미나의 주제와 완벽히 맞닿아 있다. 이 책은 본문을 키워드 중심으로 풀어내며, 복음의 핵심 메시지를 오늘의 설교 현장에 생생히 전달하는 법을 제시한다. 설교를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더없이 실용적인 길라잡이다.
이재문 목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와 함께, 키워드로 본문을 해석하고 설교로 연결하는 전 과정을 시연할 예정이다.
이 목사는 “참가자들로 하여금 ‘성경은 이렇게 설교를 해야 하는구나!’ 이러한 감탄이 터져 나올 이번 세미나는, 성경해석과 설교에 고민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신선한 충격이자 방향 전환의 기회가 될 것이다. 많은 분들의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문의 및 신청: 010-7312-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