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전남제주노회협의회(대표회장:김택근 목사)는 5월 21일 광주 사랑의섬김교회(홍성익 목사)에서 제14회 정기총회를 열고 광주제일노회 소속 이원석 목사(운암중앙교회)를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는 광주 전남 제주지역 19개 노회에서 143명의 대표들이 참석해, 복음과 그리스도 안에서 연합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개회예배는 이원석 목사 사회, 수석부회장 조형국 장로 기도, 김택근 목사 ‘다 이루었다’ 제하의 설교, 직전회장 박종일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또한 광주제일노회장 홍성익 목사 환영사, 광신대 김경윤 총장 격려사, 호남협의회장 노갑춘 목사와 광주전남제주노회협 증경회장 맹연환 목사 축사가 이어졌다.
회무에서는 친선체육대회와 신년하례식 등 지난 회기 사업과 회계를 결산했다. 임원선거 후에는 대표회장 이취임식과, 올 봄 정기회에서 새롭게 선출된 지역 노회장들을 축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대표회장 이원석 목사는 취임인사에서 “복음의 최전선에 있는 교회와 노회들의 사역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면서 “활발한 교제와 친목을 통하여 멋진 협의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여러 지역 노회들이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석부회장:김상신 목사 이경준 장로 부회장:정판술 김범택 정래환 김용대 정남(이상 목사) 이선희(이상 장로) 총무:노경수 서기:전기성 부서기:박성수 회록서기:맹인중 부회록서기:박선홍 회계:김병식 부회계:조충현 부총무:김장수 박은식 홍강원 노연중 고상석 박형주 김경태 김희동 박기선 김상열(이상 목사) 박명순 김서진 김원식 성강석 김관중 정경남(이상 장로) 감사:김택근 목사 조형국 장로.